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의 시국미사에 대해 "저도 천주교 신자이지만 모든 천주교가 다 촛불시위를 지지하거나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부정적 견해를 밝혔다.
김 지사는 이 날 KBS라디오 '라디오정보센터 이규원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어떤 분들은 또 하시는 분도 있고 또 어떤 분들은 보다 더 지금쯤은 우리가 냉정하게 일상으로 돌아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따라서 너무 지금 몇 분 나타나는 분들이 그 종교전체와 신자를 대표하는 것처럼 지나치게 걸어가지 말고 또 하실 분들은 하시고 또 어떤 분들은 조용하게 일상에 열심히 하시고 이런 여러 가지 현상에 대해서 너무 우려를 하는 것은 나는 맞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만 지금 대한민국의 한 가운데 서울시청 앞에서부터 광화문까지 심지어는 청와대까지 무법천지가 이렇게 50일 이상 계속 되는 것은 세계 어느 나라도 없고 더구나 선진국을 지향하고 있는 대한민국 민주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그래서 불법적인 여러 가지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한 공권력이 행사되어야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경찰의 엄정 대응을 적극 지지했다. |
첫댓글 이젠 그만~~~!!!
김문수 경기지사는 대운하 찬성론자 입니다.
김문수는 모든 경기도민이 지지해서 지사됐냐? 과거 운동권이었을때 불법 안저질렀냐? 운동권이었다는것이 의심스럽다. 배부르고 등따습다고 민중을 배반하다니...김문수가 감히 신부님을 욕되게하다니... 어디가서 신자라고 말하지 마시고 뉴라이트 기독교로 개종하세요.
222222222
촛불지지자가 천주교든 아니든 그런 기사를 지사가 왜 평가하고 날리 부르스람 참 아첩도 여러가지군.
김문수 하긴 옛날부터 않좋아 했지만 다시한번더 뇌리에 각인을 시켜주는구나
휴 ~~~~ 가만 있음 이등은 할낀데 ~~~~~~~~~~~~~~
엣날에는 데모한것이 훈장처럼 말하더니 등따습고 배부르니 옛일은 까맣게 잊은건가
ㅋㅋ 개구리 올챙이 시절을 모른다더니만..
그럼 모든 국민이 미국 쇠고기 좋아하냐 또라이야
222222222222
눈치나 보는 기회주의자 보다. 촛불든 천주인이 더 좋다.
저두요
수입쇠고기 사먹고 죽을까봐 걱정되면 돼지고기만 드시우 ~그럼 수입쇠고기업자는 남는 장사가 아니니 수입안해올꺼구만요. 먹고 광우병 안걸린다고 맛잇는 엘에이 갈비 먹겟다는 사람은 어케한다요 ?
가만이있어면 욕이나 안먹지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