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중 가장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던 백마고지 일대에 휴전 이후 열차가 들어오게 됐습니다.
기존 신탄리까지 들어오던 통근열차가 백마고지역으로 일부열차가 연장되었기 때문입니다.
동두천역을 출발해 약 1시간여를 달려 온 통근열차는 더 이상 달리지 못 합니다.
개통 된 지 몇일 되지 않은 상태라......
어르신분들이.. 조그만한 무인역에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보니 혼잡했습니다.
백마고지역으로 연장되면서 새로생긴 행선판입니다.
다만, 백마고지역까지 모든 통근열차가 연장되는게 아니고, 일부열차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시간표는 밑 참고)
백마고지역은 매표창구도 없는 간이역입니다.
옆에는 철원지역 특산물 판매장을 건설중에 있었습니다.
참고로 기차표는 통근열차 내 승무원에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양심적으로 자진적으로 구입합시다.. 무임승차 하지 마시고..)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백마고지역에는 모든 열차가 들어오는게 아니고 약 2시간 간격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시간표 되시겠습니다.
12월 31일까지는 이렇게 저렴하게 안보관광을 하고 있으니 이 주변 여행하실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약 1~2km 정도 걸어가시면 백마고지전적지도 있으니깐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부지런히 다녀오시면 충분하실듯 합니다.
백마고지역 버스 시간표와 택시 안내문인데... 택시가격이 압박이네요...ㄷㄷ;;
참고로 버스시간표는 제가 여기를 클릭하시면 첨부파일에 엑셀로 친절하게 보기 좋게 만들어드렸으니 참고하시는것도...
(블로그 홍보...는 아닙니다.. 콜록콜록..)
백마고지역까지 달려 온 통근열차는 딱 8분여 쉬고, 곧바로 동두천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저도 다시 돌아가보도록 합니다.
하루빨리 열차가 더욱 더 갈 수 있길 바라며....
첫댓글 시티투어가 아주 싸네요. 예전에 고석정에서 출발하는 철원 안보관광이 만 원이었던거 같은데...겨울철에 가면 재두루미도 많이 볼 수 있고 파주 dmz 투어보다 사람이 적어서 더 여유있게 볼 수 있더라구요. 최소 영하 10도의 추위는 감안해야하지만요. 사진 고맙습니다.
신탄리역에있던 철도종단점 표지물 은 어디에있는것가요ㅡ아직 신탄리역에있는건가요 아님 폐기?????
군생활당시 평화전망대에 안보답사라며 갔었는데, 연말되기 전에 한번 다녀와야겠어요 ㅎㅎ
저도 지난 금요일에 다녀왔십니다~ 저녁 때 올리겠사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