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출처 영문기사를 번역함
강황: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푸드 중 하나
2022년 12월 5일 월요일 by: 올리비아 쿡
(내추럴 뉴스) 삶의 황금 향신료로 불리는 강황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300개 이상의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식물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황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피톤 영양소인 커큐미노이드는 비타민 C와 E보다 5배에서 8배 더 강력하다.
투르메릭의 밝은 노란색은 그것을 인기 있는 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요리의 핵심 재료로 만든다. 이 뿌리줄기는 아유르베다와 다른 인도의 전통적인 의료 시스템에도 사용된다. 한편, 전통적인 한의학은 피부, 관절, 간, 상기도, 관절, 소화기관 및 기타 많은 질환의 우울증과 장애를 포함한 다양한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강황을 사용한다.
황금색 외에도, 여기 매일 식단에 강황을 포함해야 하는 몇 가지 좋은 이유들이 있다.
강황은 잘 작동하는 면역 체계를 보장한다
임상 면역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커큐민은 항체 반응을 향상시켜 차례로 감염과 싸우는 것을 돕는다. 또한 커큐민이 염증을 유발하는 화합물을 억제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쿠르쿠민이 관절염, 알레르기, 천식, 아테롬성 동맥경화증,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그리고 암에서 유익한 효과를 보고한 것이 부분적으로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능력 때문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연구원들은 썼다.
강황은 건강한 뼈와 관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키 보고서에 실린 2016년 연구는 강황이 어떻게 건강한 뼈와 관절을 촉진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첫째, 그것은 뼈 미네랄의 손실을 막고 골밀도를 유지하여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둘째, 강황은 오래된 뼈를 흡수하는 세포의 성장을 막으면서 새로운 뼈의 형성을 진행시켜 뼈 치유에 도움을 준다. 셋째, 강황의 항염증성 화합물은 관절통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진통제에 대한 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대안이 된다. (관련: 연구: 커큐민은 류머티스 관절염에 소염제보다 좋다.)
강황은 건강한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2017년 미국 노인 정신의학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는 40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했는데, 그 중 21명에게 하루에 두 번 90mg의 커큐민이 투여되었다. 그것은 매일 강황을 섭취하는 것이 참가자들의 뇌 기능을 향상시켜 치매가 없는 성인들의 기억력과 주의력에 상당한 향상을 가져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강황의 커큐민은 또한 카드뮴과 납과 같은 중금속의 독성을 감소시켰고, 항염증성은 신경 변성으로부터 뇌를 보호했다.
강황은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한다
2020년 8월 영양학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커큐민은 유익한 균주를 선호하여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바꿀 수 있었다. 쿠르쿠민의 섭취는 비피도박테리아와 락토바실리와 같은 좋은 균주가 번성할 수 있게 했고, 반면에 종종 전신 질환의 발병과 관련된 병원성 박테리아의 수준은 감소했다. 특히 커큐민 섭취는 특정 종류의 암과 연관된 프레보텔라 박테리아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강황은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촉진한다
국제 약학 연구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강황은 "피부를 위한 음식"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뿌리줄기는 세포 손상을 늦추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피부 염증을 줄이고 피부 톤을 저녁으로 바꾸는 데 완벽하다. 연구의 저자들은 또한 강황의 항균성과 소독성 때문에 여드름, 습진, 건선, 피부암과 같은 피부 상태에 대한 훌륭한 해결책으로 제안했다.
강황은 음식과 음료로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다용도의 슈퍼푸드이다. 카레와 다른 요리에 섞일 수 있고, 고기에 양념을 하고, 수프에 뿌려질 수 있다. 가급적 유제품이 아닌 우유와 강황분말의 조합인 황금우유는 커큐민의 흡수를 용이하게 해준다. 약간의 검은 후추는 강황의 풍부한 식물성 영양소를 흡수하기 쉽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출처:
https://www.naturalnews.com/2022-12-05-turmeric-one-of-worlds-most-powerful-superfoods.html
강황은 슈퍼푸드로 꼽힌다. 강황을 노랗게 보이게 하는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인 커큐민 덕분이다. 이 때문에 카레를 즐겨 찾거나 강황 가루를 음식에 넣어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커큐민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강황과 올리브유 등의 식물성 기름을 같이 섭취하면 좋다. 또, 강황과 고추나 후추를 함께 먹으면 커큐민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강황 섭취의 4가지 이점을 보자.
1. 치매 예방
알츠하이머는 뇌세포가 파괴되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국제학술지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강황에 들어있는 방향성 정유라는 성분이 뇌 손상을 치유한다. 새로운 신경세포를 만들어내는 내인성 신경줄기세포의 증식을 촉진하면서다.
아울러, 커큐민도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다. 커큐민이 뇌세포를 파괴하는 단백질인 베타 아밀로이드의 제거를 돕기 때문이다.
2. 체내 곰팡이 제거
강황은 세균의 세포를 침범해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체내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과증식 됐을 때 섭취하면 좋다. 커큐민은 질염 등을 발생하게 하는 칸디다 알비칸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큐민과 비타민 C의 주성분인 아스코르브산을 함께 복용하면 항진균 효과가 최대 10배까지 높아진다. 따라서 커큐민과 비타민C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면 진균 감염증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다.
3.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
강황은 퇴행성 관절염과 류머티스성 관절염 같은 염증성 질환의 고통을 완화하는 데도 탁월하다. 심지어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효과를 제공할 정도다. 커큐민이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효소인 COX-2를 정지시켜서 통증을 완화하기 때문이다.
4. 지방과 콜레스테롤 감소
강황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아울러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농촌진흥청 연구진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유도한 동물모델에 4주간 저농도(50mg/kg/일)와 고농도(100mg/kg/일)의 강황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각각 49%, 85% 줄어들었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