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가 쓰는 글들은 오늘 델코밧데리 제조사 고객 만족팀 담당자와 통화 한 내용 입니다 어느것이 더 카렌스에 그리고 자신의 차에 더 효과적인지는 각자 알아서 해석하시길 부탁드리고요 지금부터 전화내용 입니다 나 :여보세요 델코 밧데리죠? 담당자: 네 무슨일로 그러시죠? 나 : 다름이 아니라 제가 밧데리를 80용량으로 끼울라 하는데 택시용과 일반용이 있길래 둘중에 어느것이 더 나을까 해서 전화드리는 겁니다 담당자: 일반용 쓰셔야죠.. 나 : 그렇게 짧게 말고 일반용을 써야 하는 이유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차는 가스카렌스 입니다 담당자:차종이 LPG라 해서 택시용을 쓰시는게 아닙니다 나:..... 담당자: 고객님께서 하루에 운행 시간이 어떻게 되시죠? 나 : 2시간쯤요..보통 담당자:그럼 당연히 일반용 쓰셔야죠.. 나: 아무래도 LPG차라 휘발유 차보다 엔진온도가 높을텐데 LPG전용 밧데리 쓰는게 낫지 않나요? 담당자 : 저희 델코는 LPG전용과 일반용으로 나뉘는게 아니라 택시용과 일반용으로 나뉩니다 택시가 거의 LPG인지라 LPG차에는 택시용 쓰는게 아닙니다.운행시간으로 따지는겁니다 택시라도 하루에 운행시간이 6시간 안팎이면 일반용 쓰시는게 낫구요 일반승용차라도 하루 운행시간이 20시간정도 되면 택시용 써야 합니다.. 나 :그럼 택시용밧데리는 LPG고열에 견디게 세팅된게 아닌가여? 담당자 : 일반용과 택시용 모두 열에 견디는건 같이 설계되 있습니다 택시용이 더 높고 그런건 없습니다..그리고 LPG용이 아니라 택시전용이라는건 그만큼 운행시간이 많은 분들에게 쓰라고 나온겁니다 나 : 운행시간이 많다면 10시간정도 ? 담당자:저희는 법인 택시 위주로 셋팅되 있습니다 하루 막교대로 시동 켜 있는차량요. 나 :그럼 일단 열에 의해 견디는 정도는 같다는 말씀이군요 담당자: 네 그렇습니다 나 :그럼 결정적으로 택시용과 일반용 밧데리의 차이가 머란 말씀이신지.. 담당자 : 음...육상으로 치면 단거리선수와 장거리 선수의 차이라고 할까요? 나 :아~택시용이 장거리군요? 담당자 :아닙니다 일반용이 장거리선수이죠... 나 :.... 담당자: 택시용은 짧지만 가혹조건에 적합한 설계입니다 나 : 그럼 고RPM이나 드래그 차량에는 택시용을 써야 한다는 말씀이신가여? 담당자 : ㅋㅋ 가혹조건이란 그런것이 아니라 오랜시간 자동차 시동을 켜 있는 차량을 말합니다 나 :그럼 머 때리밟고 다니는 차량과는 무관하다는 말씀이신가요? 담당자: 네 그렇습니다 나:아~모르겠습니다 택시용을 써야 할지 일반용을 써야 할지.. 담당자 :당연히 택시처럼 운행 안하신다면 수명이 긴 일반용 쓰셔야죠.. 저희 통계에도 택시전용이 사용기간이 짧게 나옵니다 나 :동호회 횐분 중에 택시전용이 힘이 좋고 더 오래 간다는데...? 담당자: 설계 자체가 일반용이 더 오래가게 되 있습니다.. 택시전용으로 관리를 잘하신듯.. 나 :마지막으로 출고가가 택시전용이 더 싼걸로 아는데 판매처에서는 왜 같이 가격을 받나여? 담당자: 대리점이나 판매처에서 파는 가격은 판매처 재량인지라 저희도 뭐라 말씀 못드립니다 이상 전화 통화 내용 이였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는 좋은 밧데리 선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