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차량이 들어와 있는 지역들을 보면 어떤 지역은 가스차가 보급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지역은 가스차 보급도 한정되어 있고 어떤 지역은 특정 노선에만 가스차가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월곡 충전소에 의지하던 강북 지역의 버스 회사들이 엄청 많았던 시절이 있었지요.
그때마다 그 주변 버스 회사들은 월곡 충전소에 가스 충전을 해야 했지요.
그러다가 최근 들어 그 주변 버스 회사들이 신차를 뽑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요즘 신차들은 전부 가스차입니다.
갑자기 가스차가 늘어났는데 그 지역에서 가스 충전할 곳은 월곡 충전소 밖에 없었지요.
그래서 가스차 막 늘어나던 초창기 시절엔 가스 충전을 위해서 월곡 충전소에 버스들이 우르르 줄 서던 기현상도 있었습니다. ㅡㅡ;
지금은 어찌 됐는지 잘 모르겠지만 제 짐작으로 볼때 가스 충전소 새로 건설했을 껍니다.
계속 저런 기현상을 놔둘수가 없었겠지요.
안산 경원여객의 가스차들 대부분은 본오동 영업소 차량들 입니다.
물론 본오동 노선들이 에이스 노선들이 많다 보니 본오동 영업소 주변에 가스 충전소가 있을수 밖에 없지요.
물론 경원여객이 다른 노선에도 가스차 들이고 싶을 껍니다.
본오동 영업소 소속이 아닌 노선들도 돈 벌이 잘 되는 노선이 많죠.
그러나 이런 노선에 가스차를 못 들이고 있지요.
바로 충전소 문제입니다.
충전소는 한정 되어 있는데 가스차 투입 노선을 광범위하게 늘리다간 충전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되지요.
그렇다고 충전소 늘리잖니 건설 비용도 만만치 않지요.
그러나 디젤의 오염을 감안할때 가스차는 늘어나야 합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반월공단 영업소에도 충전소가 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반월공단에도 충전소 생기면 511번은 충전하러 본오동 갈 일도 없이 편하게 반월공단에서 가스 충전을 하게 됩니다.
다른 반월공단 영업소 노선들도 대박 노선엔 가스차 들어가게 됩니다.
부천도 가스 충전소가 부족한 지역입니다.
가스차가 들어가는 노선들 보면 대장동 영업소 노선이거나 대장동 노선이 아니더라도 대장동 인근 동네를 지나는 노선에만 가스차가 들어갑니다.
충전소가 대장동 밖에 없지요.
제가 전에 70-2번과 75번에는 가스차 들어왔으면 한다란 글을 쓴적이 있는데 충전소 문제로 인해서 들이고 싶어서 못 들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두 노선 대박 노선임은 확실하나 대장동 주변도 안 들어가기 때문에 중간에 가스 충전하러 가기도 상당히 머하죠.
그리고 새벽에 부천에서는 기현상을 목격한다고 합니다.
새벽에 버스들이 가스 충전하러 대장동으로 달려가는 걸 본다고 합니다.
그 버스들 행렬이 엄청나다고 하더군요.
역시 충전소 부족으로 인한 기현상이지요.
개인적으로 춘의동 영업소에도 충전소를 설치했으면 하지만 역시 돈이 문제지요.
글구 시흥교통은 북부 노선은 가스차가 없는 거 같더군요.
아무래도 없을거 같고 있더라도 남부 노선에 있을껍니다.
아무래도 아직 노선 체계가 잘 안 잡혀 있으니 그렇지요.
글구 시흥교통의 경우는 충전소 위치 잡기도 워낙 애매하니 문제입니다.
매연 없는 가스차.
그러나 충전소 없으면 말짱 황 입니다.
근데 지금 대부분 충전소가 부족한게 현실입니다.
지자체에서 충전소 건설 지원을 했으면 합니다.
부평 갈산동에도 CNG 충전소가 들어설 예정인데.... 주변 주민들의 반발이 대단하더군요. 특히 갈산동 주민들은 구청에서 단체로 시위를 벌이기도....ㅡㅡ;; 갈산동 한국아파트 벽에 커다랗게 현수막까지 걸어놓았습니다. 인천 북부지역 고속버스 터미널에 이어 CNG 충전소까지.... 지역 이기주의 대략 즐~~
첫댓글 흠...전 안양도 시급하다고 봅니다. 기껏해야 군포공영차고지, 부곡 이동식 충전차량 뿐이니.. 고천영업소에 가스충전소 하나 세워줬으면 한다는... 아니면 평촌영업소나...
한성여객 하계동도 심각합니다; 충전소도 없는데에다가 가스차를 뽑아서... 충전하러 월계동 삼화상운차고까지 갔다오시고는 하지요.. 충전소에 차량이 많을때는 기사님이 종점 와서 못 쉬시고 운행나가시고 하지요...
하지만 가스충전소 짓기가 쉬운일 아닙니다...주민의 들의 타협과 협의해야 되면 괜찮겠죠...
회사들은 가스차 들여오고 싶어도 주민들이 반대하면 소용없습니다. 들어와서 잘못해서 폭발 사고나면 난리납니다. 오정동 LPG충전소에서 옛날에 사고나신거 아실껍니다... 그렇게 되는것도 문제지만 집값떨어진다는 이유로 반대할껍니다..
부평 갈산동에도 CNG 충전소가 들어설 예정인데.... 주변 주민들의 반발이 대단하더군요. 특히 갈산동 주민들은 구청에서 단체로 시위를 벌이기도....ㅡㅡ;; 갈산동 한국아파트 벽에 커다랗게 현수막까지 걸어놓았습니다. 인천 북부지역 고속버스 터미널에 이어 CNG 충전소까지.... 지역 이기주의 대략 즐~~
경원여객 성곡동본사에 가스충전소를 설치하라고 안산시에서 명령한다면 경원여객은 좋아할겁니다(흐미~`)
그럼 52번에도 NGV 들어 갈 수 있고 좋겠지요.
일산도 CNG충전소설치에 대한 주민들의 반발로 명성이 가스차를 못뽑는다 하더라구요..;
화영운수는 도시도 조그맣고 차도 많지 않으니 굳이 광명7동 차고 노선이 아니라도 어디에 NGV 넣든 상관이 없습니다. 가끔 17번이 맹렬히 광명7동으로 달려가기도 하니까요. 1번과 11-2, 39번이야 거모동에서 충전시키면 되고.... 다만 거모동에 충전소 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7동 충전소 용량은 흠....
한성여객 149,172번의 경우는 노선 운행중간에 월계동 삼화상운 앞을 경유하므로 충전에 그나마 용이 하지만 1147번의 경우는 난해한 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