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친구들의 산속이야기

회원님의 산행기 스크랩 소백산(어의곡리 - 비로봉 - 국망봉 - 상월봉 - 어의곡리)
wonho 추천 0 조회 128 07.01.31 12:02 댓글 6

첨부된 파일
  • 07.01.31 12:17

첫댓글 소백산 칼바람 맞으시며 다녀오셨군요 그 젊은 청년 혼쭐 났을겝니다 그래도 한가한 산행 하셔서 부럽습니다^^*

• 07.01.31 14:19

원호님! 친구분과의 오붓한 소백산 산행길 즐감했습니다. 소백산과 덕유산의 차이점은 소백산은 날씨가 맑아 조망이 툭 터졌고 덕유산은 흐리고 눈이 내려 내내 조망이 없었습니다. 공통점은 비교적 날씨가 포근했지만 주능선은 몹시 추웠다는 것 (평소 겨울 덕유산보다는 덜 추웠지만)이네요. 그리고 아무리 육산이지만 아이젠을 착용하지 않다니요. 그만하시기 다행입니다. 하하

• 07.01.31 14:35

좋은코스 다녀오셨네요...저두 소백산가서 눈구경은 실컷 했지만 설화를 못봐서 많이 아쉬웠는데...ㅠ 멋진 산행기 잘~보고 갑니다..행복하세요><

• 07.01.31 18:12

칼바람의 대명사 소백산...여러번 다녀온중에 딱 두번 그 매서운 바람을 경험했었지요...특히 어의곡코스는 겨울산행코스로 좋지요..희방사나 초암사코스는 겨울산행으론 너무 힘들더이다...아마 15년전으로 기억되네요..예전엔 등산복이 기능성이 아니라 칼바람에는 속수무책이던 그때..비로봉에서 천동리로 하산하며 ..대피소까지 가는동안 바람때문에 다리부터 마비가되어 걸을수없어 그 계단길을 앉아서 기다시피 내려온적이 있었지요..요즘은 기능이좋아 그런일은 없지만...소백의 품에 안겨 그 바람을 만나고싶네요..멋진 후기 즐감하고 갑니다.

• 07.01.31 20:11

산행기 잘보고갑니다............................

• 작성자 07.02.12 06:43

허접한 글에 격려의 말씀 주셔서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설날 잘 보내시고 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산행이어 가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