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신가요? 제가 방광루를 하고 있는데 그동안 병원에서 15 일에 한번씩 교체했습니다. 이상하게 보름쯤 되면 자꾸 막혀서 어쩔 수 없이 갈게 되더라 구요. 그런데 평일이면은 그나마 상관이 없는데주말에 막혀서 갈아야 하면 병원은 문 닫고 그래서 난처해지더군요. 그럴 때마다 너무 힘이 드는데 보호자가 배우면 나을까 싶어서요. 물론 제가 독거라 활동보조가 배워야 할 것 같구요 아무튼 댓 글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 병원에서 약처방과 함께 교체 합니다. 소변주머니는 보름에 한번씩 교체 하구요. 소변줄 막히는걸 방지하시려면 한 2 ~ 3일에 한번씩 식염수로 방광세척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방광 세척 방법은 큰 주사기로 식염수를 50cc 정도를 소변줄로 방광에 주입하고 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방광 세척도 되고 소변줄도 깨끗해져서 소변줄 막힘도 방지하고 방광 염증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사기는 살균처리를 잘 해야겠죠.
첫댓글 병원에 직접 가시는것보다, 가정간호사 이용해서 2주에 한번씩 교체하시면 편해요..
네 예전에는 그렇게 했었는데 가끔 소변줄리 막혀서 응급실에 실려 간 적이 많아서요 과반사가 심해서리..급하게 가게된답니다 암튼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 병원에서 약처방과 함께 교체 합니다. 소변주머니는 보름에 한번씩 교체 하구요.
소변줄 막히는걸 방지하시려면 한 2 ~ 3일에 한번씩 식염수로 방광세척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방광 세척 방법은 큰 주사기로 식염수를 50cc 정도를 소변줄로 방광에 주입하고 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방광 세척도 되고 소변줄도 깨끗해져서 소변줄 막힘도 방지하고 방광 염증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주사기는 살균처리를 잘 해야겠죠.
활동보조가 해줘야 하는데 사실 해 달라고 하기가 그렇잖아요 그러다보니 그 방법은 힘들더군요ㅜㅜ
저도 활동보조인이 해준답니다.
방광루 소독할때 한번씩 해주면 되는데...
그다지 힘들고 어려운 일도 아니고...
물을 많이 드세요. 저같은 경우는 비타민을 먹으니 색깔도 좋고 찌거기도 덜 끼는 것 같아요.
아 비타민 씨요,? 전 별로 효과가 없더군요
전 누님이 한달에 한번 (4주)갈아주는데 한번보면 누구나 갈수 잇을정두로 쉬워요
단 감염은 주의하셔요 . 활보 분과 같이 가서 가는걸 한번 볼여주세요
병원에가면 의로행위라고 간호사들도 못한다 하더라구요 하물며 활보가 하다가 잘못되기라도할까봐 활보들도 안하려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