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커런트(Red currant) 학명 (Ribes rubrum)는 범의귀과 까치밥나무속이며 구스베리와 한 가족에 속하는 서유럽 기원의 덤불(shrub; bush) 입니다.
보통 1-1.5미터 때론 2미터 정도입니다. 꽃은 눈에 주의를 끌지 않는 연초록색이며 열매는 직경 8-12밀리(역주:앵두정도)이며 3-10개 정도가 달려있습니다.
레드커런트는 진홍색에 약간 신맛이 나며 생으로 먹을 수 있지만 그보다는 잼이나 과일스프 그리고 익힌접시요리(^^)에 주로 이용됩니다.
블렉커런트가 민간약용으로 쓰이지만 영국과 독일 약초상들은 레드커런트가 해열, 다한증 완하, 생리혈과다 진정,설사완하, 수축효과, 식욕증진, 정혈효과, 이뇨효과 그리고 소화촉진효과가 있는것으로 봅니다.
이는 레드커런트에 다량의 비타민 씨, 과일산, 섬유소가 포함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추정된다. 말린 열매는 차로 이용되며 통풍, 류머티즘, 구내염증 등에 효과가 있다. 거의 신맛이 없는 화이트커런트도 있다.


화이트커런트

블랙커런트
우리나라 머루와 모양은 비슷하네요. 크기는 야생 머루 보다는 조금 크고 개량 머루 정도 ... 이상 원문과 사진 출처는 위키페디아영문판에서 떠 왔습니다.
그럼 즐발^.^하세요.
첫댓글 해외에서 실제 먹어보신 평.....새콤하고 씨는 쓰고 잘 상해서 생으로는 안 먹고 싶다네여...ㅎㅎ 대충 상상이 갑니다. 말려서 차로 마시면 오미자차 정도가 나오지 않을가요? ㅎㅎㅎ
^^ 정보 감사합니다. 요시롱님...덕분에 제가 좀 편합니다..후훗...
맛이 있던 없던,,보기에 넘 귀엽구 예쁩니다,,키워보구 싶어요~~ 요시롱님 정보 감사하구요,,요시꼬롱한 유실수는 요시롱 님이 모두 번역해 주시네요,,,ㅎㅎㅎ
맛나보이네요, 이 정보를 일찍 봤다면 주문 했을텐데
제가 봤을 때 아직 올아오지도 않았던데 이젠 매진이라 보이지도 않는가보군요. 아쉽다..ㅜㅜ
신청할라구 했는데 넘 늦었네용~ㅠㅠ
블랙커런트는 별로 맛이없더군요.
야생 머루가 가장 맛이 좋지요. 재배한 것도 괜찮고요....ㅎㅎ
집에 야생머루를 키우고 있는데 올여름 익으면 다시 맛을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