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yOWGF_Fo0XE
요 리뷰 찍은 친구는 트럭 운송에 대한 아무 지식이 없으신듯 하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렉스턴 칸 장축(약 5.40~5.45m / 적재함 2.52m) 모델만 생산가능하고, 단축 렉스턴 스포츠(약 5.10~5.15m) 기반 차량 제작 계획은 없다고 하네요
단축모델은 코일스프링 모델만 나와서, 생산하더라도 최대적재량 500kg 정도가 한계일 거랍니다.
500kg 정도 용량이어도, 대부분 자영업자(인테리어/오토바이/정비소 등) / 시내에서 부피짐 위주로 가볍게 운행하시는 분들은 문제 없고 나름 수요 꽤 있겠다 싶은데 아쉬워요.
시내에서 5.45m 급 트럭은 힘들어서 못몰겠네요. 렉스턴 단축 기반으로 전장 5.15m / 적재함 2.25m 로 만들어 주면 딱인데.
리베로 장축이랑 차길이/적재함길이도 거의 같아지고, 팔렛 2판 쏙들어가고.
앞으로 리베로 1~3년 더 타주고, 현대에서 본넷있는 포터 신형 출고해주면 그때 차 바꿔야겠습니다.
쌍용도 지금 여러모로 힘든듯 하고, 뭔가 아쉽네요.
제발 리베로 대안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스타리아 3밴으로 만든다면 원하는 길이가 될수도 있겠네요~
보닛형 1톤 나올려면 아마도 안전법규가 따라줘야 할듯합니다~;
다행히 법규가 올 3월에 바꿔어서 보닛형 아니면 신차 출시가 안되게 되었어요.
그래서 기대해 봅니다.
스타리아 차폭이 2m가 되어버려서 포터대용 차량으로 쓰기엔 너무 넓어진게 좀 걸립니다.
딱 리베로급으로 차폭 1.8m 안팎으로 맞춰줬으면 하는데.....
있는차들 다정리하고 깊이 고민함 해봐야할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