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알파와 오메가 이신 주님! 주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올 한해를 돌아보게 하시고 제자의 삶을 살았는지 자신들을 돌아보게 하시고 말씀대로 살지 못했음을 주님 앞에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주님! 이 시간에도 전쟁으로 무고한 생명이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루속히 전쟁이 끝나고 주님이 원하시는 평화가 오기를 기도합니다!
사랑의 주님! 나라가 어수선하고 질서가 어지러운 이때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더하여 주시고 서로 헐뜯기보다는 국민이 편하게 살아가는 공의와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그런 세상이 되게 하여주옵소서.
주님! 생명사랑교회를 기억하여 주셔서 작으나 건강한 교회,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교회, 갈 길을 몰라 방황하는 자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행함이 있는 교회, 어두운 땅에 빛과 소금이 되게 하옵시고, 기도의 불이 꺼지지 않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 되기를 원합니다.
주의 종들을 기억해 주시고 영육이 강건케 하시고, 양들을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는 종들이 되게 하옵시고, 양들은 주의 목자의 음성을 듣고 행함으로 살아가는 양들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11월16일 수능 시험일을 기억해 주시고, 김대현, 문예람, 한선규, 오지윤, 황주람, 오승혁 등 수험생들이 최고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하도록 건강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시간 평신도강단교류에 따라서 말씀을 전해주실 윤영수 장로님을 기억해 주시고 능력의 말씀을 전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시간에도 병마로 고통받는 이웃들,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을 찾아가 위로하여 주시고,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수고하는 손길들을 기억하옵시고, 그들과 동행하여 주시기를 원하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리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