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 08. 23. 오늘의 양식 : 붉은 용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삶의 현장에서 드리는 예배
1. 예배의 부름----------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360 행군 나팔 소리에
364 내 기도하는 그 시간
371 구주여 광풍이 불어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433 귀하신 주여 날 붙드사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계 12 : 3 하늘의 다른 이적 -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왕관이 있는데, (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
7. 설 교---------- 붉은 용
사도 요한은 하늘의 또 다른 하나의 표적, 즉 큰 붉은 용의 광경을 보았다. 그 용은 사탄을 가리킨다.
그것이 크고 붉은 것은 그의 세력이 크고 심히 잔인함을 나타내며, 그의 머리가 일곱인 것은 그의 지혜가 매우 큼을 보이며 적그리스도의 맥을 이어오는 세상 나라의 역사 곧 세계사를 상징한다.
그의 뿔이 열인 것은 그의 힘(세상 나라를 지배하는 능력, 세력을 말한다.)이 매우 큼을 암시한다.
사탄은 하늘의 별들 3분의 1을 끌어다가 땅에 던졌다. 그것은 사탄이 기독교를 선도하는 대표자로 그들의 3분의 1을 타락시켜 예수 그리스도를 배도 하도록 할 것 같다.
사탄과 더불어 타락한 그 천사들이 이 세상에서 활동하는 귀신들 즉 악령들이다. 그 용은 그 여자가 낳을 아이를 삼키려 하였다.
그것은 사탄이 헤롯 왕을 통해, 태어난 지 얼마 안 되는 아기 예수를 죽이려 한 일에 대한 그림자요 예표를 가리킬 것이다(마 2장).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의 출생 때부터 그를 죽이려 하였고 마침내 그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게 하였다.
3 용의 권세 -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왕관이 있는데,
1] 다른 이적 -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또 다른 이적'은 1절에 언급된 '이적'과 같은 개념으로 '큰 붉은 용'을 가리킨다.
이 '큰 붉은 용'은 곧 사탄이다(9절).
구약에서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탄인 '큰 붉은 용'을 상징적으로 '라합'(*), '하마'(*), '리워야단'(*) 등으로 표현하였다.
* 욥 26: 12 - 그는 능력으로 바다를 잔잔하게 하시며 지혜로 라합을 깨뜨리시며
* 욥 40: 15-24 – 15 이제 소 같이 풀을 먹는 베헤못을 볼지어다. 내가 너를 지은 것 같이 그것도 지었느니라. 16 그것의 힘은 허리에 있고, 그 뚝심은 배의 힘줄에 있고, 17 그것이 꼬리 치는 것은 백향목이 흔들리는 것 같고, 그 넓적다리 힘줄은 서로 얽혀 있으며, 18 그 뼈는 놋관 같고, 그 뼈대는 쇠 막대기 같으니 19 그것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 중에 으뜸이라. 그것을 지으신 이가 자기의 칼을 가져 오기를 바라노라. 20 모든 들 짐승들이 뛰노는 산은 그것을 위하여 먹이를 내느니라. 21 그것이 연 잎 아래에나 갈대 그늘에서나 늪 속에 엎드리니 22 연 잎 그늘이 덮으며, 시내 버들이 그를 감싸는 도다. 23 강물이 소용돌이 칠지라도 그것이 놀라지 않고, 요단 강 물이 쏟아져 그 입으로 들어가도 태연하니 24 그것이 눈을 뜨고 있을 때 누가 능히 잡을 수 있겠으며, 갈고리로 그것의 코를 꿸 수 있겠느냐?
* 사 27: 1 - 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의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날랜 뱀, 리워야단. 곧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벌하시며 바다에 있는 용을 죽이시리라.
* 사 51: 9 - 여호와의 팔이여 깨소서, 깨소서, 능력을 베푸소서. 옛날 옛시대에 깨신 것 같이 하소서. 라합을 저미시고, 용을 찌르신 이가 어찌 주가 아니시며,
여기서 '용'을 수식하고 있는 '큰'은 사탄의 굉장한 권세를 나타내며, '붉은'(*,퓌르로스)은 지옥과 피의 빛깔로(6: 4) 사탄의 살인하는 성격을 나타낸다. (Mounce).
하나님이 베푸신 하늘의 큰 이적에 대항하는 붉은 용의 이적이다. 모세의 이적에 대항하여 애굽의 술사들이 이적을 베풀었던 것과 같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능력에 버금가는 적그리스도의 권세를 의미한다.
* 요 8: 44 -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2] 용 -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1) 큰 붉은 용의 정체
(1) 옛 뱀.
아담과 하와를 유혹했던 뱀. = 구약의 뱀.
* 창 3: 1 -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 독사.
세례 요한이 외쳤던 뱀. = 신약의 뱀.
* 마 3: 7 - 요한이 많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이 세례 베푸는데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하더냐?
* 마 23: 33 -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3) 용.
모든 성도를 배도하게 하는 종말의 뱀. = 말세의 뱀.
* 계 12: 9 -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 사 27: 1 - 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의 견고하고 크고 강한 칼로 날랜 뱀, 리워야단. 곧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벌하시며 바다에 있는 용을 죽이시리라.
구약성경에서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탄을 용(龍), 라합, 하마(河馬), 리워야단이라 했다. 또 바로 왕을 악어요 용이라 하였다.
* 겔 29: 3 - 너는 말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애굽의 바로 왕이여, 내가 너를 대적하노라. 너는 자기의 강들 가운데에 누운 큰 악어라. 스스로 이르기를 나의 이 강은 내 것이라. 내가 나를 위하여 만들었다. 하는 도다.
* 겔 32: 2 – 인자야, 너는 애굽의 바로 왕에 대하여 슬픈 노래를 불러 그에게 이르라. 너를 여러 나라에서 사자로 생각하였더니 실상은 바다 가운데의 큰 악어라. 강에서 튀어 일어나 발로 물을 휘저어 그 강을 더럽혔도다.
모세를 대적하였던 애굽의 바로 왕이 용이요, 예수님을 대적하던 율법 종교계의 지도자들이 뱀이요, 해를 입은 여자를 대적하는 바벨론의 지도자들이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진 용(龍)이다.
용(龍)을 수식하고 있는 '큰'이라는 말은 사단의 세력이 굉장하다는 것을 말하며 붉다는 것은 살육과 탐욕과 짐승과 피를 상징하는 색(色)으로(계 6: 4) 사단의 탐욕성과 혈기와 육체를 말하고 살인(殺人)하는 자들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 요 8: 44 -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2) 일곱 머리.
* 단 2: 31-33 – 31 왕이여, 왕이 한 큰 신상을 보셨나이다. 그 신상이 왕의 앞에 섰는데 크고 광채가 매우 찬란하며 그 모양이 심히 두려우니 32 그 우상의 머리는 순금이요, 가슴과 두 팔은 은이요, 배와 넓적다리는 놋이요, 33 그 종아리는 쇠요, 그 발은 얼마는 쇠요 얼마는 진흙이었나이다.
* 계 17: 9-11 – 9 지혜 있는 뜻이 여기 있으니 그 일곱 머리는 여자가 앉은 일곱 산이요 10 또 일곱 왕이라. 다섯은 망하였고, 하나는 있고, 다른 하나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으나 이르면 반드시 잠시 동안 머무르리라. 11 전에 있었다가 지금 없어진 짐승은 여덟째 왕이니 일곱 중에 속한 자라. 그가 멸망으로 들어가리라.
역사(세계사)에 나타나는 이방 나라(적그리스도 국가)의 대표적인 일곱 국가를 의미한다.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대와바사, 헬라, 로 마, 적그리스도국가(재생 로마).
----- 다 섯 은 망 하 였 고 -----+-하나는 있고-+- 아직 이르지 않음
3) 열 뿔
'뿔'은 힘을 상징하는 것으로 사탄의 거대한 권세나 파괴력을 나타낸다.
* 계 17: 12 - 네가 보던 열 뿔은 열 왕이니 아직 나라를 얻지 못하였으나 다만 짐승과 더불어 임금처럼 한동안 권세를 받으리라.
* 단 7: 7-8 – 7 내가 밤 환상 가운데에 그 다음에 본 넷째 짐승은 무섭고 놀라우며 또 매우 강하며 또 쇠로 된 큰 이가 있어서 먹고 부서뜨리고 그 나머지를 발로 밟았으며 이 짐승은 전의 모든 짐승과 다르고 또 열 뿔이 있더라. 8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는 중에 다른 작은 뿔이 그 사이에서 나더니, 첫 번째 뿔 중의 셋이 그 앞에서 뿌리까지 뽑혔으며, 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들이 있고, 또 입이 있어 큰 말을 하였더라.
3] 일곱 왕관. - 그 여러 머리에 일곱 왕관이 있는데,
일곱 머리에 일곱 왕관을 쓴 것은 사탄이 하나님의 용인 하에 세상을 지배하는 권력을 소유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Hendriksen, Mounce).
'뿔'은 힘을 상징하는 것으로 사탄의 거대한 파괴력을 나타낸다.
왕관의 어의(語意)는 주관한다는 뜻이다.
* 계 13: 1 -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성모독 하는 이름들이 있더라.
* 사 9: 15 - 그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그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
'하늘 별 ⅓'을 땅에 던지더라고 했다.
* 단 8: 10 - 그것이 하늘 군대에 미칠 만큼 커져서 그 군대와 별들 중의 몇을 땅에 떨어뜨리고 그것들을 짓밟고
* 욥 38: 7 - 그 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마귀가 되고 사탄이 되는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 이것이 하늘에서 일어나는 큰 이적이다.
해를 옷 입은 여자가 12별의 면류관을 쓴 것처럼 붉은 용도 일곱 왕관을 쓰고 나타난다.
거짓 지도자들도 하나님의 허락 안에서 이 종교계의 큰 권력을 모두 소유하고 출현하는 것을 말하니 모든 지도자들에게 놀라운 은사(恩賜)들을 주어 일하게 하셨다는 것을 말한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430 주와 같이 길 가는 것 -----------------------------------------
10. 폐 회 ---------- 주기도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