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거래가 있었던 회사 현장용 데스크탑 입니다.
부팅이 되지 않아 현장 사원분이 아침에 입고 하셨습니다.
회사 데스크탑경우 본사에서 관리하기때문에 수리작업전에 미리 사원분한테
진행상황이 가능한지 확답을 듣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부팅이 되지 않는 증상으로 메인보드와 메모리를 확인합니다.
메모리 골드핑거 부분에 분리된 상황이 확인이 됩니다.
메모리를 교환해도 메모리 인식 불량증상이 발생됩니다.
아마도 전기데메지를 받은문제로 메인보드 메모리가 고장인 난듯합니다.
기존 메인보드 제거후 신규 보드로 교체작업을 합니다 .
교체후 부팅확인을 합니다..화면은 출력되나 윈도우 집입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PE 로 진입하여 HDD 점검해보니 베드섹터가 24개 이상 발생합니다.
HDD도 고장이네요.
고객님과 상담후 기존에 필요한 윈도우7 32비트건으로 작업을 합니다.
셋팅 프로그램문제도 있어서 하드 통카피를 진행합니다.
기존에 1T 와 500G를 통카피 작업합니다. 데이터는 많이 있지않아 500G를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새 메인보드를 기가비이트 B85를 장착했었는데 윈도우 진입후 USB인식을 하지 않는 증상으로
마수스 B85로 다시 진행했습니다. PE도 인식했고 PE에서 프로그램도 실행했는데 윈도우에서 인식이 안되는군요 .
하드카피작업으로 기존에 프로그램과 자료등등 무사히 완료 합니다.
그리고 기존 고장인 메인보드와 메모라HDD는 고객님께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