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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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 로 세 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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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 윗 |
에소타2 |
앰 프 |
트 윗 |
RS 어비릴티1304 |
미 드 |
에소타2 650 |
미 드 |
RS 어비릴티1304 |
미드레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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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레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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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브 우 퍼 |
RS C10 서브우퍼 |
서 브 우 퍼 |
US 디지털1600.2 |
선 재 |
비트케이블 RCA 모델라토 스피커선 |
악 세 사 리 |
오릭스 티타늄 400A 전원부 보강 |
시스템 총평 |
작업을 맡겨주신 회원님은 먼저 오디오 매니아 층으로 린오디오 집에서 듣고 계신분이라
사실 잘한다는 어떤 일본브랜드부터 많은 데모카들을 들으시로 다니셨던 회원님이십니다
사실 제가 데모카를 잘만들어 오신게 아닌 최선을 다하고 고객의 취향그대로 따라가겠다는
약속을 받고^^
HG그랜져 차량을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총평-
에소타2.. FS값이 1K 입니다... 실크둠과 슈퍼트윗 치고는 무서운 스펙이 아닐수 없습
니다.. 자~ 에소타 2 트윗과 에소타 650 매칭 과연 얼만큼 성공시킨사람이 있을까요??
제가 직접 튜닝해보니 고개를 절레 흔들수밖에없는 힘든 튜닝이 이루어져야 한다는것...
에소타2 사이즈가 너무크다보니 앵글의 위치를 편하게 인스톨할려고 하는것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보여집니다!!
1차적인 튜닝 저는 고역의 초석이 이렇게 강한녀석은 또 처음봅니다!!
4K 의도적인 피크가 있습니다!!
진폭을 이용하라고 의도적으로 만든것으로 보여집니다!!
직진성이 강하다보니 센터 포커스 조차 맞추기 어려운 유닛입니다
L측과 R측의 TIME 값을 절대값을 만들기위해 앵글튜닝에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튜닝시간의 한시간 경과... 이제 이녀석들이 이해하기 시작하는 잘생긴나^^
에소타2 110과 에소타2 650의 허리축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허리축부분이 가장 애를 많이 먹었네요^^
기본 셋업의 바탕은 만족합니다!!
앞으로 충분한 에이징을 두고 꾸준히 다듬어 봐야겠습니다
에소타TIP: 미드의 박수소리? 디스토션?
유닛의 문제가 아닌 DB 밸런스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에소타 미드와 트윗의 허리축은 1K~1.6K 입니다
진폭이 심하기 때문에 EQ를 0.5DB씩 하나씩 내려보면서 맞추다 보면 이음세가
붙을때 그 느낌을 아실겁니다~
나름 잘 다듬었는데 고역이 살짝 거칠다구요?? 10~12.5K 살짝 눌러보세요^^
거칠었던 녀석이 에소타가 배음이 이렇게 좋았나?? 생각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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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G그랜져 차량^^
자~ 먼저 일단 하체쪽 탄탄한 방음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보고계신 자리는 스페어 타이어 자리입니다!!
배기부터 이곳에서 타고들어오는 지져분한 hz 있기때문에 확실히 잡아줘야 한답니다^^
사이좋게 왕교주님과 해청master 입니다^^
콤비를 맞추어 하체 방음보강 작업의 기초를 보여주고 있는~~
기본 서비스 작업이라고 할지연정 재료를 절대 아끼는 법이 없습니다^^
에소타 트윗과 에소타 미드를 사용하기 위해 rs 어빌리티 1304를 선택하였습니다^^
2602 두대면 더 좋았겟지만^^
비용의 압박?? ㅋㅋ
오디슨 비트텐 src 콘트롤러 입니다^^
이부분은 수납함에 매립해드렸습니다!!
에소타 미드를 넣기위해 자작나무를 통해 이너배플을 제작해드렸습니다!!
hg그랜져 도어 환경상 이런식으로 매우 얇게 제작을 해야한답니다^^
이제 이녀석을 이식해야할 차례입니다!!
모델은 다인 에소타2 650 미드우퍼 모델입니다!!
에소타2 650 자작나무 이너배플통해 순정 가스켓을 그대로 살리면서 인스톨 되었습니다!!
서브우퍼는 초저역을 좋아하시는 분이기에 RS10 인치 C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인클로우져 강성을 고려하여 하단쪽 밑판쪽을 보강하였습니다!!
스페어 타이어라인을 잘 사용하여~
1층 RS 어빌리티 1304 와 2층은 US앰프 디지털 앰프로 층을 쌓아 디지털 프로세서와 보조배터리 자리를
확보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배선정리마져 이렇게 깔끔하게 와이어링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에소타2 미드경우 참 트윗과 DB 밸런스 맞추기가 어려워요~
미드는 상대적으로 트윗보다 음상이 DB 편차에 따라 크게 변하는것이 없기에 전문적인 엔지니어 손길이 필요한
녀석이기 때문입니다!!
에소타2 인스톨 부분에 잘보시면 마감이 알칸트라입니다??
앵글 위치는 충분히 OFF ASIX 프로그램을 그대로 적용하고 늘어나지도 않는 알칸트라 마감은 자르지 않고
한번에 마감을 하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경하시는 업자분들도 신기하게 생가하십니다^^
에소타 트윗을 보니 벌써 피곤해지기 시작합니다^^
참 말을 잘 듣지 않는 드라이버죠 ㅋㅋㅋ
에소타2 피스는 다인오디오에서 독일 뷰리트 육각 피스를 구해주셔서 아주 이쁘게 안착을 할수 있었답니다^^
포스가 ㅎㄷㄷ 하네요^^
HG그랜져 센터 자리로는 아이팟 나노를 매립해드렸습니다^^
아버님이 어제 바쁘셔서 직접 나서서 작업을 해주셨는데요~^^
아웅 ㅠㅠ 저도 빨리 작업을 하고싶은 마음이 ㅠㅠ
리모콘을 통해 NEXT나 VOLUME 등등 콘트롤 하실수 있습니다^^
좋은 작업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캬~~~~~~죽음인데요!!!!!
요새 스피커마다 내는 소리가 다 달라서~~정말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다인 정말 궁금하네용~~~
정말 다양한 브랜드로 소통을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자~ 회원님들의 의견대로 한가지 브랜드만 정통적으로 파고들어야한다는 제 생각을 바꿔주셨습니다
이제 제가 여러 차량들의 재미있는 소스를 통해 평가해주시기만을 기다리겠습니다^^
아~방음넘부럽다;;
어렵고도 어려운 유닛입니다^^
정말 20분만에 클리어할줄 알았는데 교만한 제 자신을 반성했습니다^^
자~ 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