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먼저 냉장 보관된 떡국떡을 미지근한 물에 약 10분 정도 담가 놓아 주세요. (냉동 보관된 떡국떡은 15분 놓아주세요) 이 과정만 거치면 끝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떡국떡을 휘어 보았을 때 부서지지 않고 휘면 준비 완료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뻥튀기가 너무 딱딱해질수 있으니 꼭 불려서 사용해 주세요.
다 불려준 떡국떡은 채반으로 물기를 탈탈 털어준 후 2차적으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물기를 잘 제거해 주어야 뻥튀기가 잘 부풀어요 물기를 잘 제거하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요
에어 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아준후 떡국떡을 겹치지 않게 놓아줍니다. 겹치게 놓아주면 떡국떡의 무게 때문에 잘 부풀지 않아요.
예열 되지 않은 에어 프라이어에 180도 10분 돌려주었어요. (Tip : 예열 되지 않은 에어 프라이어에 서서히 열을 주는게 실패하지 않는 포인트예요) 너무 많이 돌리면 너무 딱딱해질 수 있어요. 처음 도전해보시는 분들은 7~8분 돌려보시고 확인후 기호에 맞게 돌려주세요.
정말 잘 부풀고 맛있게 완성되었어요. 막 돌리자마자 먹는 뻥튀기 맛이 제일 맛있답니다. 잘 부풀어야 딱 먹었을 때 바삭! 하게 씹히며 안은 쫀득쫀득한 맛이 너무 좋아요.
처음에 딱 눌렀을 때 바삭! 하는 소리가 난답니다. 안은 쫀득쫀득한거 보이시나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꿀을 뿌려 먹으면 게임 끝 ! 꿀이나 조청이 없으신분들은 설탕을 솔솔 뿌려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 정말 간단하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있는 간식이 돼요.
꿀을 뿌린 후 시나몬 가루를 뿌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꿀을 뿌리기전 손으로 집어 먹다가
꿀을 뿌려 포크로 콕콕 찍어 먹는 이맛... 넘 맛있습니다. 떡국떡 뻥튀기는 커피보다는 따뜻한 차와 너무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물론, 개인 취향이지만 ^^
정말 간단하고 불려주는 것과 물기 제거만 꼭 지켜주시면 실패 확률이 없으니 꼭꼭 지켜 냉동실에 자고있는 떡국떡 깨워보세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