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각종 상을 휩쓴
기아 EV6입니다.
기아 EV6 차량은
레드 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죠!
뿐만 아니라 제품 분야에서도 본상을 받았습니다.
EV6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으로 이뤄져
전기차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전용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적용함으로써
넓어진 실내 공간,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으로 유럽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기름값이 폭등을 하면서
전기차에 대한 갈망도 생겨나
더욱 인기가 치솟을 것 같은데요!
EV6는 급속 충전으로 18 분 안에 80 % 충전이
가능하며 4.5 분 이내에
100km 주행거리만큼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4,630~5,980만 원이며
스탠다드는 4,630만 원으로 시작하지만
풀옵션의 EV6 롱 레인지 4WD 등급까지
총 5980만 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탠다드의 경우 1회 충전으로 370KM,
롱 레인지는 최대 441KM까지
가능합니다.
출력 :125~239kW 모터
토크 : 350~605Nm 모터
구동 : FR, AWD
변속 :자동 1단을 보여줍니다!
키를 소지하고 가까이 가면 문이 열립니다.
지금까지는 EV6의 완벽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EV6의 그 속내에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 이유는 사운드의 문제인데요!
오늘의 차주분은 차 내부에서 좋은 사운드를
듣고 싶지만 그 부분에서
다소 아쉬움을
갖기 때문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또한 한결 더 정숙함을 만들기 위해
방음 작업 또한 진행합니다!
차량 보호작업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킹과 시트커버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아 EV6
소닉 디자인 1130M
세미 프리미엄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데모카 청음을 진행한 결과
고객님께서
따뜻한 음색의 소닉 디자인 제품을 더 선호하셔서
소닉 디자인의 1130M 유닛을
장착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트위터
원가절감을 위해 중국에서 제조된 저가형 유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에서 나오는 소리는
마치 앞에 막을 씌워 놓은 듯이 답답하죠.
트위터는 SD-T18로
이미 다양한 kit 제품에서
그 성능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인간의 가청 범위를 넘어선 25,000Hz까지
재생 가능하여 보다 시원스러운 고음역대를 제공합니다.
선명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 덕분에 미드레인지나 우퍼와의 매칭 역시 뛰어납니다.
미드 우퍼
소닉 디자인 SD-130M 우퍼는 카본 진동판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타의 경우에도 나일론 현을 사용하는 클래식 기타와 스틸 현을 사용하는 기타의 소리가 다르듯
스피커 역시 어떤 진동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소리가 다릅니다.
소닉 디자인 카본 진동판의 경우 가볍고 단단하여 밝고 화사한 음색이 돋보이죠.
또 한 가지 큰 장점은 상급 제품군인 F 라인과 동일한
프레임과 마그넷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소닉 디자인 특유의 밀도 있는 베이스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본 진동판의 화사한 음색이
더해집니다.
5인치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양감과
다이나믹한 베이스를 제공합니다.
상당히 낮은 74Hz까지 측정되며
강한 저음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에 맞는
스피커라 할 수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
우퍼를 단단하게 고정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가이드는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으며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에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주행 중 쉽게 떨리는 소재이며 부품과 배선이
고정되지 않아 부딪치며 발생하는 소음을
쉽게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이를 차폐하기 위해 도어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도어 프레임의 진동과 떨림을 차폐합니다.
또한 도어에 위치한 미드 우퍼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에 떨림을 주어
사운드를 즐기기 어려운 환경을 만드는데
3M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함으로써
차량 내부의 음압을 높이고 진동을 억제해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트림에 비해 조금 양이 부족해 보이죠?
흡음재는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이중으로 흡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보닛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하지만 전기 차로써 엔진이 없음에도
보닛에도 방진 작업을 하였는데요
이유는 엔진 소음으로 인한 떨림도 있지만
전면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으로 인한
플라스틱의 떨림을 감소시키기 위해
방진 매트와 신슐레이트로
2중으로 방진 방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보닛 철판에 방진 작업을 하여
진동이 유입되는 통로를 막아줍니다.
알루미늄 함유량이 많은 CIARE 방진 매트를
사이즈에 맞게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보닛 커버입니다.
이 부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부착합니다.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는
각 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합니다.
트렁크 방음
진동과 떨림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과 조립에 방해되지 않는
모든 부위에 빠짐없이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방진 매트에 함유되어 있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은 고무뷰틸 소재는
진동과 소음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차체의 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들을 차폐함으로써
정숙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방진 작업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방진 매트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하여 방진 매트 만으로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합니다.
트렁크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도어 방음을 위해 내장재를 탈거하면 철판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도어에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트렁크도어 커버입니다.
순정흡음재가 있지만
더 투텁게 붙여 보강하겠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마칩니다.
확실히 알루미늄 방진 매트만 부착하는 것보다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부착하는 것이
보다 정숙한 환경을 조성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하는데 좋은 선택입니다.
전면부 파츠 이중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다른 파츠들은 내부가 텅 비어 있어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용하여
각 파츠들의 내부를 채워줌으로써
풍절음과 공명음의 증폭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기아 EV6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튜닝을 끝낸 뒤 그 사운드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리얼사운드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하시어
청음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방음, PPF, 틴팅 작업 또한 가능하오니
방문해 주세요.
모든 작업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 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상담가능합니다.
위 시공시간은 5-6시간이 소요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