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와 소비자 모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은 모기지 금리와 신용카드 금리를 급등시킨 2년 간의 급속한 금리 인상 이후 연준이 언제 첫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화요일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 보고서가 발표 된 후 경제학자들은 부분적인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더 오래 기다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요일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발표되기 전에도 연준은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할 것이라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이번 달 초 CBS 뉴스의 "60 Minutes"에서 중앙은행이 "이자율 인하를 시작하는 매우 중요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인플레이션이 후퇴하고 있다는 확신을 더 갖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
연준은 소비자 지출을 억제하고 가격 인상을 억제하는 효과적인 도구에 의존하여
극심한 인플레이션에 맞서기 위해 2022년 3월부터 금리 인상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중앙은행의 11번의 금리 인상은 연간 인플레이션율을 2022년 6월 9.1%에서
1월 3.1%로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1월 수치는 경제학자들이 예상한 것보다 높았으며 인플레이션을 촉진한다는 연준의 목표보다 여전히 높습니다. 2%까지 내려갑니다.
LendingTree의 이코노미스트인 Jacob Channel은 이메일에서 연준이 "금리 인하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내릴 때 매우 신중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조기에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하여 결국 인플레이션을 악화시키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1월의 뜨거운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연준이 첫 번째 인하 시기를 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깊은 절단이 지평선 너머에 있다고 확신한다면 실망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라고 Channel은 덧붙였습니다.
첫 번째 컷은 언제 발생합니까?
경제학자들은 화요일의 끈적끈적한 인플레이션 보고서 이후 그들의 예측을 수정했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은 연준의 첫 번째 인하가 이전 예측보다 2024년 후반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즉, 3월과 5월에 열리는 다음 두 회의에서 잠시 숨을 멈추지 마십시오.
올해 초 대부분의 경제학자들은 연준이 3월 20일 회의에서 2024년 첫 금리 인하를 예상했다. 그러나 수요일 현재 10명 중 1명만이 3월 금리 인하를 계속 전망했다.
PNC 은행은 화요일 투자 메모에서 "초기 시장 반응으로 인해 3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10% 미만으로 높아졌다. 이는 올해를 80%로 시작한 이후 상당히 변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현재 연준이 5월 1일 회의에서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경제학자는 거의 없습니다. 현재 약 1/3은 올해 초 90%에서 인하된 5월 금리 인하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신 FactSet이 조사한 경제학자들에 따르면 첫 번째 금리 인하를 보려면 연준이 6월 12일 회의까지 기다려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PNC는 "우리가 보기에 요금 인하에 대한 기대는 너무 공격적이었습니다. 우리의 기본 사례는 올해 중반이 가까워질 때까지 요금 인하를 예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돈에 어떤 의미가 있나요?
경제학자들이 금리 인하 전망을 2024년 중반으로 미루면서 초기 영향은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쳤으며 화요일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525포인트, 즉 1.4% 하락했습니다 .
투자자들은 연준이 곧 금리를 인하해 기업의 비용을 낮추고 소비자의 지출을 늘려 잠재적으로 기업 이익을 증대시킬 것이라는 기대로 주식을 더 높이 끌어올렸습니다.
모기지 금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금 관리를 참조하세요.
첫 번째 금리 인하 때까지 현재 수준이나 그 근처에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말까지 6% 수준으로 안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