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여수은천공동체(교회, 수양관, 기도원) 주방 팀이 오전 화요 성회 후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위하여 김치를 담는 모습이다.
겨울양식 김장하는 계절에 생각해보는 김치이야기
열 곳, 스무 곳으로 나누는 곳을 늘려가는 노력
교회식탁교제에 빠뜨릴 수 없는 사랑의 건강식품 김치를 담그는 김장 철이다. 겨울준비 중에 김장담그기가 있다. 배추를 소금물에 절여 고추가루, 마늘, 파, 액젓, 찹쌀 풀 등으로 버무려 담그는 염장발효식품으로 칼슘, 인, 철분, 무기질과 비타민 C, 유산균 등이 풍부한 김치는 대장암예방, 콜레스토롤을 떨어뜨려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이다.
배추, 무가 김치가 되어 유익을 주는 것처럼 성령 안에서 말씀과 주의 임재로 성령의 사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이 땅에 필요를 채워야 할 것이다. 뻣뻣한 배추가 소금물에 절여져 깨끗이 씻둣이, 쇳덩어리가 용광로에 들어가 달궈지듯이 허물과 죄로 굳어진 자아를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하고 순결한 보혈로 씻음을 받는 것이다.
갖은양념으로 잘 버물리듯이 다양한 은사자들이 모여 함께 힘을 합치면 될 것이다. 우거지를 잘 덮어서 숙성을 시켜야 하듯이 서로의 발을 씻어주는 섬김과 희생, 나눔이 요청되는 연말연시가 된다. 열 곳, 스무 곳으로 김치를 나누는 곳을 늘려가는 노력도 하는 것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