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 업체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는 벤츠의 브랜드 파워와
기함으로서 갖는 제품력,
그에 걸맞은 승차감과 상품성 덕분에
'세계 최고의 세단'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벤츠 S580 차량입니다.
새 S 클래스의 전면부는
제품 특유의 대형 그릴과 첨단 기능을 품고 있는
헤드 램프가 두드러진 모습입니다.
운전자가 많이 봐야 하는 곳 중 하나인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화려한 그래픽뿐 아니라 3D 표시를 지원합니다.
운전자 눈꺼풀 움직임까지 감시해 졸음운전을
막기도 합니다.
64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색상을
바꿀 수도 있으며,
LED가 실내 곳곳을 두르고 있어 화려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화려하고 멋진 벤츠 S580 차량에는
약간의 아쉬운 오디오 시스템을 지녀
벤츠 차주분들께 많은 전화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의 차주분께서는
4d 부메스터 전동 커버와 더불어
음질 면에서도 아쉬움이 남았기에
전면 5개, 우퍼 2개의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과연 어떠한 작업을 했으며 어떻게
변했는지 한번 보실까요?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전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한 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벤츠 S580 스피커 튜닝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 디자인 1877F(트위터 미드)
-그라운드제로 SQ80(센터)
-4d 부메스터 전동 커버
-레인보우 8인치 우퍼
-모스코니 피코 앰프
(주)오렌지커스텀
소닉 디자인 1877F 스피커는
높은 해상력과 단단한 베이스 사운드,
내츄럴한 보컬 음을 제공하며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사운드 밸런싱 능력이 아주 뛰어나
센터 스피커 역할에 제격인 유닛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안쪽에
레인보우 8인치 우퍼를 장착해
강력한 자력을 만드는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파워풀한 저음역을 재생합니다.
또한 모스코니 피코 앰프를 장착해
우퍼의 출력을 보강합니다.
4d 부메스터 전동커버
4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커버의
화려함 보이시나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실제 벤츠에 부품을 공급하는 공장에서
해당 제품을 들여오고 있기 때문에
순정 부품을 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위터
고급 차량인 벤츠에 맞지 않는
원가절감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거친 고음을 출력하여 장시간 들으면
귀가 피로해지는 단점이 있죠.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있어
화사하면서 부드러운 음색을 재생해 주기 때문에
오래 들어도 귀가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높은 해상력으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하여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색을 즐기실 수 있죠.
4D 부메스터 정품 커버에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를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미드레인지
프런트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미드레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팅되어 있지 않은 종이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후면의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저가형 제품은 내구성이 좋지 않을뿐더러
벙벙 대는 사운드를 출력하죠.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입니다.
묵직한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순정과 비교할 수 없는 단단하고 타격감 있는
미드 베이스의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 특징은
사이즈가 작지만 낮은 대역대까지
밀도 높은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먼저 장착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하기 때문에
추후 A/S 및 원복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센터 스피커
센터 스피커는 대시보드 상단 중앙에 위치하며
차량 내 어느 위치에 있어도 스테이지 중앙에서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스테이지감을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중요한 센터 스피커 자리에는
방금 보았던 순정 미드레인지와 같은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제품으로 센터 스피커라는 제 역할을
수행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며 만족도 떨어지는
사운드를 재생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라운드제로의 80SQ는 풀 레인지 스피커로
거의 모든 음역대의 사운드를 여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며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무리 없이 수행해냅니다.
중앙에서 사운드에 밸런스를 부여하고 동시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여 균일하고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재생해 주어 어느 좌석에서 들어도
균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합니다.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레인보우 8인치 바닥우퍼
운전석과 조수석 킥패널 안쪽에
미드 우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닥에 위치한 순정 우퍼는 8인치의 크기를 자랑하지만
후면에 사이즈에 비해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벙벙대는 부밍음과 답답한 저음을 출력합니다.
벤츠 전용으로 출시된
독일 레인보우사의 8인치 바닥 우퍼입니다.
후면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파워풀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베이스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단단한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저음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도심복합형 방음
보닛, 4도어, A 필러 및 전면부 파츠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보이는 철판에는 배선과 부품들이
아무런 방진 작업 없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으로 철판 전체가 울리며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소리까지 얻게 됩니다.
진동을 잡아주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철판에 부품과 배선들을 피해 전체적으로 부착해 주었습니다.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철판 자체의 강성을 높여주어 진동이 쉽게 전달되지 않도록 하여 방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동시에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음손실이 적어지는 효과로 인해 교체한 스피커의 온전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제조사 측에서도
인지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하지만
흡음재는 두터울수록 그 효과가 더욱 상승하게 되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전체적으로 덧대어 부착합니다.
이중으로 덧댄 흡음재는
마치 두꺼운 이불 안에서 큰소리를 쳐도
밖에선 잘 들리지 않는 원리와 같습니다.
4도어 모두 순정상태 그래도
탈거한 흔적 없이 완료되었습니다.
보닛 이중방음
보닛 철판 위에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
엔진 소음이 고스란히 실내로 유입됩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한 소재인 고무 뷰틸로 마감이 되어 있어 엔진
열이 발생하는 보닛부에 시공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엔진 진동은 보닛을 통해 내부로 전달됩니다.
하여 엔진 진동을 잡기 위하여 보닛 철판부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이 울리지 않도록
강성을 부여해 주었습니다.
보닛철판부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기 위하여
탈거했던 보닛커버에도 꼼꼼하게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주었습니다.
방진 매트만으로는 막기 어려운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 안쪽에도 부착하여
이중으로 소음을 차폐합니다.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A필러 및 전면부파츠
A 필러 및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의 내부에
일부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도 역시 제조사에서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 차폐를 위해서
흡음재를 넣어둔 보습니다.
역시나 좀 더 보강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공명음과 풍절음 차폐에 효과적인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재단한 후
내부를 꽉 채워주었습니다.
4d 부메스터 전동커버
기존의 밋밋한 쪽필러 대신
화려한 4D 부메스터로 시공한 모습입니다.
키 온 시 트위터 부분이 돌출되며 회전하고
벤츠의 64가지 색이
앰비언트 라이트와 연동되어
화려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와
4D 부메스터 커버로 눈으로 주는 즐거움,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벤츠 순정 부품으로 4D 부메스터 작업을 하고 있어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실제로 모습이나 사운드가 궁금하시다면
오렌지커스텀 용산점에는
벤츠 차량에 소닉디자인 + 4d 부메스터 전동커버
장착 데모카가 있습니다.
오셔서 리얼사운드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벤츠 S580 스피커튜닝 후 사운드
모든 튜닝을 완료한 후 촬영한 영상입니다.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한번 감상해 보세요!
풍부한 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 한 대한 대 소중하게 작업합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이며,
전화로 상담 및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작업기의 시공시간은 6-7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최상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