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을 자주 보시는 팬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겠지만 EPL의 빅매치는 일요일에 치르게 됩니다. 때문에 한국에서 박지성 선수가 이런 빅매치에 나서는 모습을 보려면 다음날 일을 나가야 하는 월요일 새벽에 티비를 보고 있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죠.
- 빅6팀들간의 빅매치를 항상 일요일로 경기일정을 잡아놓는 EPL-
K리그에서도(전북, 포항, 서울, 수원+울산, 제주 위주로) 이 슈퍼선데이를 만들면 어떨까요? 슈퍼선데이를 만들면 여러가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번 그 이득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시청률을 올릴 수 있다.
K리그 경기를 보다보면 가끔씩 안타까운 일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이야깃거리도 많고 스타들도 많은 팀들의 격돌을 우리팀의 경기와 시간이 겹쳐서 볼 수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슈퍼선데이를 따로 만들면 대부분의 경기를 토요일에 하고 일요일에는 한 경기만 치르게 되어 리그팬들의 이목을 일요일에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청률이 엄청나게 올라가죠.
2. K리그에 대한 편견을 깰수있다.
흔히 일반인들이 K리그에 가지는 선입견중 하나가 관중이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포항, 전북, 수원, 서울의 홈경기를 보면 그런말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이 네팀에는 K리그의 스타들 또한 즐비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쉽습니다.
3. K리그에 더욱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만들 수 있다.
K리그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서울-수원 슈퍼매치에 대해서는 들으신 바가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 만큼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많이 받고 이야깃거리도 많은 경기이기 때문이죠. 만약 K리그에 슈퍼선데이가 생긴다면 스포트라이트는 당연히 일요일경기에 몰릴 것이고, 그렇게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이야깃거리 또한 더욱 많아 질겁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렇게 해도 중계가 될까라는 의심을 많이 하셔서 그 해결방안도 한번 찾아봤습니다.
<K리그 슈퍼선데이 원칙>
1. 한 라운드에 열리는 경기중 한경기만 일요일에, 나머지 경기는 토요일에 실시
2. 서울,전북,포항,수원 홈경기위주로 슈퍼선데이를 정하며 네팀간의 경기는 무조건 일요일에 하고 네팀간의 경기가 같은 라운드에 있는 일이 없도록 함.
3. 네팀간의 경기가 아닐때는 되도록 이야기가 있는 슈퍼선데이를 만들어야함. EX) 서울-인천(경인더비) 포항-울산(동해안 더비) 수원-성남(마계대전) 전북-전남(호남더비) 단, 이 경기들도 왼쪽팀의 홈경기일때만
4. 슈퍼선데이 경기 시간 (날짜는 당연히 일요일)
만약 슈퍼선데이가 제대로 성공한다면 K리그의 상업화를 이끌수 있는 최대의 아이템이 될수도 있습니다. 슈퍼선데이를 만들면 언론의 관심이 슈퍼선데이에 몰리고 언론의 관심이 몰리면 사람들의 관심도 몰리며,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 관중수와 시청률이 증가하며 그것은 바로 슈퍼선데이의 성공을 말하는 거죠.
언론이 이끌어 주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건 잘못됬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수원-서울전은 누가 얘기하지 않아도 언론에서 많은 홍보를 해주죠. 수원-서울전 처럼 많은 이야깃 거리를 만들고 사람들을 주목시킨다면 수원-서울전 같은 열기를 매주 일요일 마다 느낄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건 그런데 언론과 일반인이 쉽게 빅매치가 언제인지 알수있게 아예 일요일로 빅매치를 몰아주자는 거죠.
여력만 된다면 찬성....ㅋ
찬성
괜춘하네요ㅋㅋ
올시즌 보면 아챔없는 여름에 일요일에 2경기하고 있어요..
여러방안을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는듯
중동원정 문제도 고려대상이니....쟤네는 가봤자 러시아...우리는중동...
중동원정도 8강이후부터니까 일정조절을 잘하면 될듯 싶어요.
좋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건 저기위에 표한번 봐보세요.
근데 K리그 사정상 아직은 흩어진 경기는 야구에 확실히 밀리기때문에......
근데 편견을 깰수있다하고 이야깃거리를 더욱 만들수있다라는 말이 좀 이상하네요
그 경기를 위해 기자회견등을 할거아네요. 그럼 황보관 수원 맨시티드립같이 다양한 얘기도 나오겟죠.
슈퍼선데이는 찬성하지만 다른것은 그다지 공감못하겠네요
이 글이 공감하고 말고의 글인가?;; 동국님은 어떤 의견이시길래 공감못하겠다는거죠? 진짜 궁금해서요
싸우지 마세요 ㅠㅠ
왜 슈퍼선데이 를 행하는데 편견을깰수있다. 이야깃거리를 더욱 만들수있다라는 게 어떻게 실현될수있는지 이해가 잘가지 않아서요 제가 예민한거 같습니다
좋은의견이네요.
개인적으론 일요일 경기 못가는 날이 많아서 별론데 ㅠㅠ 이번에도 시즌 막판 전북, 제주전 못갈것같은데....
이건 토요일 경기 못가는 날이 많아서 별로라는 제 생각과 상극이네요 ㅋㅋㅋㅋㅋ
일요일 밤 경기는 월요일 출근 때문에 심히 부담되거든요.. 차라리 토요일 밤이 좋은데..
빅매치를 제외하면 나머지 경기는 다 토요일에 하는거고, 여름 저녁만 제외하면 일요일도 낮경기기 때문에 그리 많이 부담되지는 않다고 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전 서울수원경기의 열기를 보여주려고 한건데요 ㅋ
굿아이디어, 아이디어 모아서 연맹에 보낼 생각인데..
좀 퍼가도 될런지요.출처는 당연히 남기겠습니다.
굿잡~~ 좋네여 일요일 경기는 항상 빅매치위주로 내가 응원하는 팀이 아니더라도 기대가 되는 경기면 재미있을꺼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