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전설 (Legends Of The Fall, 1994)]
감독 : 에드워드 즈윅
출연 : 브래트 피트(Brad Pitt), 앤터니 홉킨스(Anthony Hopkins), 에이던 퀸(Aidan Quinn),줄리아 오몬드(Julia Ormond)
광활한 대지와 세계대전의 전장을 무대로,1880년대까지 근 1세기에 걸쳐 한 인간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과 그 가족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대서사시. 브래드 피트를 일약 스타덤에 올린 작품이며, 대자연의 멋진 영상미를 창조하여 95년 아카데미 촬영상을 수상했다. 제임스 오너의 테마곡이 유명하다.
1994년 짐 해리슨(Jim Harrison)의 소설을 원작으로 에드워드 즈윅(Edward Zwick)이 연출하였다.
-영화 OST 에서/ James Horner-
-영화 줄거리-
1880년대 말부터 1960년대까지를 시대적 배경으로 러들로 일가와 그들의 삶에 영향을 미친 한 여인의 이야기를 서사시적 영상에 담았다. 전역 후 목장을 운영하며 인디오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러들로 대령(앤터니 홉킨스)은 앨프레드(에이던 퀸)·트리스탄(브래드 피트)·새 뮤얼 3형제를 두었는데, 가을에 태어난 둘째 트리스탄은 반항적기질이 강하지만 주위의 사 랑을 받으며 자란다.
어느 날 유학갔던 새뮤얼이 약혼녀 수산나(줄리아 오몬드)를 데리고 귀향하면서 형제의 삶 이 어긋나기 시작한다. 앨프레드와 트리스탄이 수산나에게 연정을 품고, 수산나 역시 첫눈 에 트리스탄을 사랑하게 된다. 3형제가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여새뮤얼이 전사하자, 트리 스탄은 동생을 보호하지 못했다는 자책감으로 방랑한다. 수산나는 앨프레드와 결혼을 약속 하지만, 트리스탄이 돌아오자 잠자리를 같이한다. 앨프레드는 배신감에 집을 떠난다.
트리스탄은 다시 방랑길을 떠난 뒤 수산나에게 이별편지를 보내고,사업가로 성공한 앨프레 드는 결국 수산나와 결혼한다.몇 년 뒤 돌아온 트리스탄은 인디오 여인과 결혼하여 정착하 지만, 술 밀매로 주류업자들과 갈등을 빚어 아내를 잃는다. 수산나는 트리스탄과 이룰수없 는 사랑에 괴로워하며 자살한다.다시 집을 떠나산 속을 떠돌며 사냥꾼 생활을 하던 트리스 탄은 곰을 만나 싸우다 죽음을 맞는다.
-영화 이야기-
러들로 일가를 평생 지켜본 인디오의 회상형식으로 시작되는 이 영화는 흥행에 성공하였으나, 주인공 브래트 피트의 매력에 지나치게 의존해 드라마의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평을 받았다. 1995년아카데미상에서 존 톨(John Toll)이 촬영상을 받았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트리스탄역으로 열연했던 브래드 피트(Brad Pitt)는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을 비롯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배우이고 삼형제중 막내 새뮤얼 역을 맡은 헨리 토마스(Henry Thomas)응 유명한 공상과학영화 E.T.의 주인공인 소년 엘리엇 역을 맡았던 배우다.
"가을의 전설(Legends of the Fall)"은 1880년 후반부터 1차 세계대전과 산업혁명에 의해 변화되어 가던 미국 사회를 서부 신세계의 광활한 대지와 세계대전의 전장을 무대로 하여 오랜 시간에 걸친 한 가족의 파란만장한 삶을 고스란히 그리고 있으며 가슴 아픈 사랑과 뜨거운 형제애가 아름다운 영상에 잘 녹아있다.
-James Horner-
수십 편의 영화음악, 수많은 연주곡을 작곡한 그래미상 수상자. 로스앤젤레스에서 영화 세트 디자이너의 아들로 태어나 5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그는 런던 왕립음악원에서 현대음악의 거장 게오르규 리게티를 사사하고 남가주대 음대를 거쳐 UCLA에서 작곡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의 블록 버스터 데뷔작이자 출세작 Star Trek을 시작으로 1986년 33살 때 에이리언Ⅱ로 아카데미 작곡상 후보로.. 아메리칸 테일, 꿈의 구장, 아폴로13, 브레이브 하트 등의 영화가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글로리, 브레이브 하트는 골든글러브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1987년 앰블린 영화사의 만화영화 <아메리칸 테일>의 주제곡 'Somewhere Out There' 로 그래미상을 수상하게되고 "가을의 전설"로 95년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하였다. 1997년 James Horner는 사운드 트랙 앨범이 2천 5백만장이나 팔려나갔다는 영화 '타이타닉'(감독 : 제임스 카메론)으로 아카데미 음악상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 | |
첫댓글 감사합니다...밤 새 듣다 갑니다...
오늘도 밤 새 듣다 갑니다...
동생을살리려 절규하던 피트형이떠오르네요...동생이랑 봤던기억이 ㅎㅎ
감사합니다
...!!
오늘도 밤 새 듣다 갑니다...
내가 여자라도 피트형이랑사귈꺼다..
엔소니아저씨도 카리스마있는연기 넘좋았죠...중풍걸려도 넘멎져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