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31세 남원산내에서 귀농 중 *좌우명: 방법을 찾자.길은 열린다.
지리산 실상마을 토종꿀(한봉)
(남원시 산내면 입석리 178번지, 지리산 청정지역 해발 800고지에 위치)
상호: 지리산사람들
(등록번호407-90-27818)
2005년9월23일 부로 등록
1. 토종꿀의 올바른 섭취법
토종벌들이 수많은 지리산의 야생화(백화천초)에서 꿀을 채취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효소나 약초에 있는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똥물이나 오줌물에도 토종벌이 당분을 채취하는 것도 보았습니다. 지리산에 1-2키로 반경 내에 오만 곳에서 꿀을 채취해 오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은 신토불이 약꿀이 되는 것입니다.
옛 부터 내려오는 토종꿀은 우리 몸에 만병통치라는 말이 전해져 오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만병통치 효과를 보려면 먹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는데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게 되면 1년 동안 벌통 안에서 발효가 된 미네랄 성분과 미생물 등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소멸하게 되어 아무 약효가 없는 그냥 맛만 있는 음료가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전(30분전)에 냉수에 타서 공복 상태에서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개인적인 체질에 따라서 양은 1-3 수저 정도 타서 드시면 체질개선이 됩니다. 냉수에 타 드시면 좋으나, 힘이 들때는 꿀 한 수저나 두 수저 정도 먹고 냉수나 생수를 꼭 마시면 됩니다. 미리 탄 꿀물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갑게 먹어도 좋습니다.
제가 아는 분은 태풍 루사 때 과수 피해가 아주 심각하였는데 토종꿀과 효소(천해녹즙:하늘이 내려 준 이로운 즙)를 과실에 뿌려서 과실이 체질개선이 되어 지금은 과실의 맛과 질이 좋은 것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토종꿀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토종꿀을 감기를 예방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여 감기를 걸리지 않게 합니다.
2.토종꿀의 효능과 효과
토종꿀은 흔히 “사람이 아니라 하늘이 낸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생산량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특히 비가 오면 벌들이 그동안 저장해 놓은 꿀을 먹어 치우는 만큼 비가 많이 오는 해에는 벌 농사를 망치기 쉽습니다.
꿀은 ‘지구상에서 가장 완벽한 자연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왜냐하면 일단 밀봉된 꿀은 만큼 썩지 않기 때문입니다.고대 이집트왕 파라오의 무덤에서 나온 5천년 전의 꿀도 아직 제맛 그대로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신비롭지 않습니까?
꿀은 일반적으로 과당, 포도당, 단백질, 회분, 비타민 및 철,구리,망간,규소,염화칼륨,나트륨,인,마그네슘 등의 각종 무기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종꿀은 저장기간이 훨씬 길고 다양한 밀원에서 화밀을 수집하는 탓에 비타민과 무기물질의 함유량이 양봉보다 훨씬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준의 ‘동의보감’은 토종꿀의 효능은 다음과 같이 전하고 있습니다.
“꿀은 오장을 편하게 하며 원기를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여 준다.몸 쑤시는 것을 멈추고 독소를 풀어주는 작용이 있어 모든 병을 고치며,어떤 약이든지 모두 배합될 수 있으며,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이질을 낫게 하며, 입안의 종기에도 좋고 귀와 눈을 밝게 하여 준다.”
토종꿀은 허약체질 보약에 안성맞춤이며 성장기의 아이들을 튼튼하게 자라게합니다.
토종꿀의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임산부의 산후조리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예전부터 어머니들이 시집간 첫 딸이 자식을 낳으면 다른 건 몰라도 토종꿀 한단지는 꼭 선물한 것도 이 까닭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큰효과를 볼려면 음용 방법을 꼭 지키고 꾸준히 먹는 것입니다.
결론은 오만 공해로 오염된 세상에 꿀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3. 한봉과 양봉의 차이점
토종꿀이 양봉꿀보다 비싼 이유는 벌의 차이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꽃이 피는 계절에 따라 꽃주위로 벌통을 옮겨 여러번 꿀을 뜨는 양봉꿀과는 달리 한 장소에서 1년에 한번만 꿀을 뜨므로 일부의 꽃종류에서 모은 양봉꿀보다는 1년 내내 수천 종류의 꽃과 약초에서 모은 토종꿀이 질적으로 큰 차이가 나기때문입니다.
풍미가 좋은 꿀은 향기와 단맛을 지니고 있고 먹었을 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지리산 토종꿀은 첫서리가 내린후 백화천초에서 따다 모은 사철의 꿀을 일년 내내 숙성시킨 꿀입니다.
지리산 일대는 맑은공기, 온갖 약초와 그리고 수천종의 꽃들로 산재되어 있는 청정밀원지입니다.
로얄제리는 물론 밀납이 함유된 꿀입니다.
4.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믿고 이용해 주신 분들께 대한 감사에 마음을 담은 할인가격
< 성원감사 가격할인 행사 >
감사한 마음이 싸이면 행복의 가슴이 더욱 뭉클해져 가격은 계속 내려가고
믿을 수 있는 품질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감사한 마음을 전할까요?
(답은 가격은 더욱 저렴하게 품질은 업그래이드)
병꿀2.4㎏(1개)-35.000원(택배비:3000원소비자부담)▶할인가34.000원
병꿀2.4㎏(2개)-할인가격64.000원(택배비:생산자부담)▶할인가62.000원
병꿀2.4㎏(3개)-할인가격96.000원(택배비:생산자부담)▶할인가94.000원
병꿀2.4㎏(4개)-할인가격128.000원(택배비:생산자부담)▶할인가125.000원
병꿀2.4㎏(5개)-할인가격160.000원(택배비:생산자부담)▶할인가155.000원
* 2005년9월23일 이후 할인가격(아이구 가격 조정이 힘드네요.1시간 고민 끝에
결정된 가격입니다. 이제 곳 겨울입니다. 겨울철에 감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마을에서 채취한 꿀을 드시면 이젠 감기 걱정 없습니다. ) : 명절선물용, 가족이나 이웃 건강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 연락처 : 핸드폰 : 011-9546-0851(김동욱)
집전화 : 063)626-0851
팩스 : 063)636-1952(생명평화결사 사무실에 팩스임)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가족 같이, 동생 같이 망설이지 마시고 연락 주세요.
* 송금시 계좌번호 : 600882-02-151038(우체국)김동욱
513160-51-027340(농협)김동욱
* E-mail : kim-wok@hanmail.net
주문하시면 좋은 꿀 선별하여 지리산에 꽃향기를 실어 보내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향내 좋은 감국차를 조금씩 드립니다. 많이 못 드려 죄송합니다.
중간에 다 드리면 떨어 질 수도 있습니다.
5. 귀농소감문
제가 귀농하고 1년 반이 지나갔습니다.
제가 무엇을 해야 될까도 많은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답은 젊은 이로써 할 수 있는 일을 하자는 것이 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계획들이 있습니다.
도농활성화(제2의 고향 만들기), 놀이 문화와의 연결(자연 체험 캠프장: 농사체험, 조각체험, 판소리 따라 하기, 과수체험, 토종벌 체험 등등)을 우리마을에서 새로운 방향과 교류의 장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감사한 분들께서 저희 마을과 소중 인연 되었으면 바램입니다. 시간이 나신다면 한번 와주십시오. 미리 연락 주시면 방을 마련해 놓겠습니다. 따뜻한 차와 함께 정겨운 이야기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농촌의 미래를 위해 하나가 되어 움직일 수 있는 이로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 편달 바랍니다.
이글을 읽어 주신 분들게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하시는 일들 잘되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램합니다. -김 동욱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