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251270)|다올 게임·엔터·레저 김혜영 ☎️2184-2395]
★ 4Q24 Preview: 기다림의 시간
★ 58,000원(유지), BUY(상향)
▶️ 4Q24E 연결 매출액은 6,017억원(-9.6% YoY, -7.0% QoQ), 영업이익은 274억원(+45.3% YoY, -58.2% QoQ) 예상.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고,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에 하회할 전망
▶️ 4Q24에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가 11월 27일에 출시되었으나 현재 앱 스토어 매출 순위 150위권 수준. 매출 기여 크지 않을 전망
▶️ <MCOC>의 미국 앱 스토어 평균 매출 순위는 54위로 3Q24(55위) 대비해서 큰 폭의 변화가 부재하나 매출액은 반등 전망. 3Q24에 미국 대선 영향으로 게임 매출이 전반적으로 약세였기 때문. <7대죄: GRAND CROSS> 또한 연말 업데이트 효과로 일본 앱 스토어 평균 매출 순위 35위 기록. 3Q24 66위 대비 반등함에 따라 매출도 동반 증가 예상
▶️ 상여는 매분기 안분 반영되고 있으며 인건비는 분기별 1,800억원 내외 기조 유지 전망. 다만 지급수수료율은 2Q24~3Q24에 자체 PC 런처를 통해 공급한 게임들의 호실적으로 33~34%로 낮아진 바 있음. 해당 시기에 출시한 게임들의 매출이 하락함에 따라 4Q24 매출 대비 지급수수료율은 소폭 상승한 36%(2,166억원)로 추정
▶️ 2025년 신작은 상반기 4개, 하반기 5개로 총 9개의 게임을 준비 중이며 1Q25에는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가 유력.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같은 경우 1/16~22에 미국, 캐나다, 유럽 일부 국가들을 대상으로 CBT 진행 예정. 유저들의 피드백에 따라 주가 변동성 有
▶️ 자회사 넷마블네오의 상장 이슈와 근시일내 주요 신작의 부재로 주가 약세. 다만 자회사의 지급수수료는 본사가 부담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 2Q25부터 신작 모멘텀 작용 가능성 있다고 판단. 목표주가는 유지하며 상승여력이 조정됨에 따라 투자의견 BUY로 변경
♣️ 보고서 원문 및 Compliance Notice: <https://tinyurl.com/bdt8xc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