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NcBNFqySAM
출처 : 유투버 디씨멘터리
국민MC 유재석이 착용한 신발 한 켤레 때문에
중국과 일본이 동시에 분노한 이유::중국과 일본,
한국한테 소송당한 상황
#유재석 #동북공정 #라카이코리아
현재 한국과 중국, 일본 3국 간에는 절대 물러설 수 없는
논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이 동북공정으로 시작해 김치공정,
한복공정까지 한국의 모든 것을 중국역사의 일부분이라는 개똥같은 소리를 지껄여 상당히 분노하고 있고,
일본은 한국이 실효지배 중인 독도를 두고 ‘다케시마의 날’까지 지정하면서 어떻게 해서든 국제적인 논쟁거리로 만들겠다는 심산입니다.
국제사법재판소로 끌고가서는 일본이 가장 잘하는 로비를 통해 독도를 꿀꺽하겠다는 저열한 목표에 혀를 내두르는 중입니다.
그런데 현재 한국은 세계적인 문화강국으로 한국에서의 성공은 해외에서의 성공을 보장하는만큼 전세계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돌 그룹 중에는 이런 외국인 비중이 높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국에서 활동하면서 쌓아둔 인지도를 바탕으로 자신의 인지도를 높여준 한국의 뒤통수를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국에 도움이 된다면 가차없이 한국을 배신하다보니 외국인 아이돌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f(X)의 ‘빅토리아’의 경우 2020년 중순 BTS가 ‘밴 플리트상’을 수상했을 때 수상소감으로 논란이 되었을 당시 자신의 SNS에 이런 글을 남겼습니다.
"중공군의 항미원조 출국 작전 70주년 기념"이라는 해시태그를 달며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를 귀하게 여기며 영웅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글을 올렸죠.
엑소의 중국인 멤버 '레이' 역시도 같은 해시태그를 달며 "영웅은 영원히 잊히지 않는다"고 했고 걸그룹 프리스틴의 '주결경', 우주소녀의 '성소', '미기', '선의' 등 중국출신의 아이돌 멤버들도 비슷한 취지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런 중국의 일방적인 주장인 '항미원조'를 공개적으로 지지한다는 뜻을 표한 것이죠. 그런데 이를 두고 많은 네티즌들은 '한국에서 돈 벌고 이제 등에 칼 꽂는다'며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중국이 중국 소수민족의 역사를 자신들의 역사로 편입시키는 작업은 특히 고구려의 역사를 자신들의 역사로 편입시킴으로써 한국이라는 국가의 역사를 전부 자신들의 역사로 편입시키려는 비열한 행위입니다.
이런 행위에 대해 한국 연예인들은 가만히 두고만 보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요즘들어 한복이나 김치 등 한국 고유의 것들까지도 중국에서 유래했다면서 동북공정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와중에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끄는 BTS의 발언은 의미심장했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BTS는 미국 코스모폴리탄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무대의상으로 ‘한복’을 꼽아 한복은 한국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고 이 인터뷰는 유튜브 조회수 590만을 기록했습니다. BTS 뿐 아닙니다.
👍👍👍👍👍👍👍👍👍👍👍👍
지난 3월 1일에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는 난데없이 한복을 단아하게 차려입은 한 여성이 등장했습니다.
가수 겸 배우인 '전효성'씨는 광고속에서 밝은 미소와 함께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모습으로 등장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빼앗았죠. 그리고 해당광고에는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이라는 타이틀을 붙여 한복이 한국 것임을 전세계에 알렸습니다.
전효성씨는 자신의 SNS에 "우리의 역사와 문화인 한복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진행된 뜻깊은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면서 "하루하루 더 지금에 감사하며, 그날의 수많은 희생을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런데 이 광고는 일본과 중국을 모두 겨냥한 광고였습니다. 3/1절은 한국이 일본에게 대항한 운동이었지만 한복은 중국의 노골적인 한복공정을 겨냥한 것이죠. 그리고 이 프로젝트는 국내 패션브랜드 ‘라카이 코리아’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그런데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주장할 때마다 중국이 한국역사를 중국역사라고 주장할 때마다 꼭 등장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라카이 코리아’죠. '라카이'라는 브랜드는 미국의 신발브랜드로 1999년 미국의 '릭 하워드'와 '마이크 캐롤'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그러니까 '라카이 코리아'는 이 브랜드의 한국법인인 것이죠. 그런데 이 라카이 코리아는 생산하는 많은 제품에 한국을 알리는 태극문양을 넣는다든지 가장 한국적인 디자인을 넣는 것으로 유명할 뿐 아니라 지난 2020년에는 일본의 '욱일기'를 보내면 전부 소각해주겠다는 '욱일기 폐기 프로젝트'를 공개해 일본내에서는 2020년 8월의 이슈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뿐 만 아니라 라카이 코리아는 2021년 3/1절을 맞아 독도 팔찌를 판매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끌지 못할 수도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입장에서 적자폭이 가중됨에도 일본이나 중국의 역사왜곡에 대항하는 마케팅을 꾸준히 펼치고 있죠. 그런데 이 라카이 코리아가 잘 알려지기도 전에 국민MC 유재석씨는 이들을 물밑에서 지원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유재석씨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볼까요?
ps : 저도 이분 영상보고 라카이코리아 랜덤박스
구매했습니다. 디씨멘터리님.라카이코리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