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020000.KS) 신규 브랜드로 성장동력 Up』
생활용품/섬유의복 박현진
▶️ 3Q22 매출 호조, 다만 광고판촉비는 예상보다 증가
- 3Q22 연결매출 3,414억원(+15.2% YoY), 영업이익 326억원(+2.5% YoY)으로 매출은 부합, 영업은 당사 추정치(363억원) 대비 하회
- 대부분의 카테고리가 고르게 성장,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성장세가 강했음
- 프리뷰 이전부터 비용 증가 언급해 새롭진 않지만, 신규 브랜드 런칭(랑방블랑, 아워레가시 등)이 집중되면서 광고판촉비 +30% YoY으로 예상보다 증가
▶️ 4Q22 시장 우려 대비 견조한 성장세 유지 전망
- 4Q22에도 수입 의류 브랜드 신규 런칭 예정돼 관련 비용 증가 전망
- 아직 소비 위축에 대한 우려 만큼 실제 업계에서 체감하는 어려움은 없는 것으로 파악
- 재고 증가 우려가 큰 데 반해 지난 4~5년간 보수적인 재고 평가로 관련 비용 이슈가 불거질 가능성은 현재까지 낮음
▶️ 목표주가 유지, 중장기 성장 위한 투자 지속 중!
- 비용 증가 추세이긴 하지만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로 봐야 하고, 이에 대한 매출 성장성이 높아 이익 추정치 변동은 미미
- 볼륨 성장 여력이 강해 당분간 목표주가 45,000원으로 유지
- 향후 신규 브랜드 성장성과 관련 비용 증가분에 대해 지속적인 업데이트 필요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09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