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공동이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1) 1학기에 전학년 동의서 받았습니다.
2학기에 다시 동의서를 다 받아야 하는지요? 아니면 전입생만 받으면 되는지요?
2) 1학기에 연계작업 모두 완료했습니다.
2학기에는 전입생만 하면 되는지요?
아니면 전학년 다시 한 번 더 해야하는지요?
3) 1학기 연계작업 안내하고 완료 후 선생님들께 받은 질문으로
똑같은 주소지만 띄어쓰기 등 사소한 차이로 누가주소로 입력되어 있는데 그냥 두어도 되는지 질문하셔서 우선은 그냥 두시라고 했습니다. (나이스 초보;;;)
괜찮은지요?
첫댓글 1) 1학기 동의서 받았을 때 활용기간을 어떻게 정하셨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1회나 1학기로 기간 한정하였을 경우 새로 동의서 징구하셔야 하고, 1년으로 하셨을 경우 재학생은 기존 동의서로 갈음, 동의서 징구 이후 전입생만 받으시면 됩니다.
2) 1학기에 연계작업을 한 이후로 주소지 이전 사유가 발생할 수 있으니 2학기에도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3) 띄어쓰기 등으로 인한 경우 그냥 두셔도 되나, 2학기 연계, 내년 연계에서 계속 빨갛게 뜨게 될 것이므로 해당 부분에 대한 참고 자료 올려드리겠습니다.
(관련 슬라이드)
* 혹여나 하는 마음에 말씀드리지만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 방식을 사용하니 그 다음에 조금 더 편리해지더라. 라는 개인적인 경험을 참고삼아 말씀드리는 부분이고, 자문단 공식 의견이나 강제사항은 아니라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례는 실제 거주지의 변동은 없이 단순히 철자 변경, 띄어쓰기 등으로 인해 행공연계시 빨간색으로 표기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2018년 3월에 수기로 입력한 누가주소를 남겨둘 것인가 혹은 2022년에 행공으로 연계된 누가주소를 남겨둘 것인가로 많은 의견들이 오가게 됩니다. 각각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그대로 놔두는 경우도 있겠지만 거의 동일한 주소가 두줄로 뜨는 걸 오류라고 판단하고 수정할 경우를 전제로 합니다.
첫번째로 수기로 기록한 주소만 남겨둘 경우 내년에 행공 연계를 실시하면 또 다시 빨간색으로 표기되게 됩니다.
두번째로 행공 연계한 주소만 남겨둘 경우 2018학년도 입학생임에도 불구하고 2022학년도에나 주소를 처음 입력한 것처럼 보인다는 부담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절충안으로 행공에서 연계되어 전송된 주소만 남겨두되, 일자를 최초 수기기록한 일자로 변경할 경우 한 번은 번거롭겠지만 내년에 행공 연계를 실시했을 때 빨간색으로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정준형 네~
주소 표기 방식은 학교에서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학기 실시는 권장사항이니
학교 실정에 따라 전입생 및 6학년 등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해도 괜찮겠지요?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