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회는 글로벌 기후 변화 동맹(Plus)에 관한 유럽 감사원 특별 보고서 제04/2023호를 환영합니다.
- 이사회는 아무도 남기지 않고 취약한 상황에 처한 모든 사람을 지원하고, 특히 회복력과 역량 강화, 적응 조치를 통해 기후 영향에 대비하고 대응하는 개발도상국에 대한 기존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EU의 약속을 거듭 강조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사회는 최빈개도국과 소규모 섬 개발도상국이 온실가스 배출에 가장 적은 기여를 하지만 기후변화의 영향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국가 중 하나임을 인정합니다.
- 이사회는 온실가스 순배출을 줄이기 위해 단호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EU의 약속을 거듭 강조하고, EU와 회원국들이 2025년까지 연간 1,000억 달러 규모의 기후금융 동원 목표를 가능한 한 빨리 달성하겠다는 약속을 상기합니다. 그리고 매우 다양한 출처에서 2023년에 목표가 달성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사회는 글래스고 기후협약이 선진국 당사국들에게 2025년까지 개발도상국 적응을 위한 기후 금융의 집합적 제공을 2019년 대비 최소 두 배로 늘리도록 요구한 것에 대응하겠다는 약속을 반복합니다.
- 이사회는 또 EU와 회원국, 유럽투자은행이 2021년 230억4000만 유로로 전 세계 공공기후금융의 공동 최대 출연국임을 상기하고, 출연금의 50% 이상이 기후 적응이나 횡단 행동에 배정됐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러한 맥락에서 이사회는 EU가 기후 재정 수준, 특히 적응과 관련하여 기후 재정 수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07년에서 2020년 사이에 글로벌 기후 변화 동맹(Plus) 이니셔티브를 통해 7억 2,900만 유로를 제공했다고 강조합니다.
- 이사회는 '기후변화와 그 영향에 대처하기 위해 긴급한 조치를 취할 것'을 정한 파리협정, 유엔 2030 의제 및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13번에 대한 EU의 강력한 지지를 강조합니다. 그리고 지구 기후 변화 동맹(Plus)을 과거에 그러한 목표를 추구해 온 수단 중 하나로 인정합니다. 이사회는 또한 쿤밍-몬트리올 글로벌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의 효과적인 이행과 센다이 재난 위험 감소 프레임워크의 이행에 대한 지지를 거듭 촉구합니다.
- 이사회는 유럽 감사원이 지정한 글로벌 기후 변화 동맹(Plus)과 같은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특정 한계를 인정합니다. 동시에, 그러한 이니셔티브의 실행으로부터 얻은 교훈이 기후 목표를 위한 30%의 야심찬 지출 목표를 가진 NDICI Global Europe instrument에 설정된 기후 행동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고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유럽 그린딜과 글로벌 게이트웨이의 외부적 차원을 지원하는 지리적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 관련 이니셔티브에 의미 있는 자원을 추진합니다.
- 위원회는 법원의 조사결과를 환영하며, 특히 산출물의 전달과 예산이 책정된 비용 사이에 신중한 균형을 이루어 현장에서 기후행동의 효율성을 높여야 할 필요성과 관련된 조사결과를 환영합니다. 또한 파일럿 및 역량 강화 단계에서 적응 조치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단점을 해결한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사회는 특히 기후 변화의 영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구체적인 적응 조치를 확대하기 위해 연속적인 조치의 경우 역량 강화와 다른 활동 사이의 균형을 개선하라는 법원의 권고를 인정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사회는 또한 적응 행동이 지역 및 토착 지식과 과학에 기반을 둔 지역 사회 및 제도적 역량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이사회는 특히 기후 변화 동맹(Plus)이 기후 영향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사람들, 특히 가장 가난한 가정과 여성의 요구에 충분히 초점을 맞추지 않았다는 법원의 발견에 주목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사회는 강력한 모니터링 및 평가 시스템을 통해 파트너 국가의 EU 자금 지원 기후 조치의 영향과 결과를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위원회에 적절한 지표를 선택하고 활동 결과를 측정할 기준선과 목표를 정의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유럽 모니터링 성능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 이사회는 현장에서 변혁적 기후 행동을 전개하기 위해 비전통적 출처와 혁신적 자금 조달 메커니즘을 포함하여 회원국, 민간 부문 및 기타 기부국으로부터 추가 자금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동시에 이사회는 기후 및 에너지 외교가 EU 외교 정책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EU는 특히 최빈국과 소규모 섬 개발도상국의 가장 취약한 국가들을 기후 변화 효과에 적응하는 데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강조합니다. 이사회는 의미 있고 평등한 파트너십을 만들기 위한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외부 행동에 대한 Team Europe 접근 방식을 강조하며, 나아가 Team Europe 접근 방식에 대한 집단적인 소통과 인식 제고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이사회는 또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는 동시에 천연 자원의 주요 사용자 및 관리자이기 때문에 보다 체계적인 방식으로 성 평등과 여성 및 소녀의 권리 및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기후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사회는 NDICI-Global Europe의 양성평등에 대한 야심찬 목표에 주목하여 시행되는 새로운 조치의 최소 85%가 법원의 관련 권고를 이행하려는 위원회의 의도뿐만 아니라 양성평등을 주요 또는 중요한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사회는 또한 EU 성 행동 계획(GAP) III 'EU 대외 행동에서 양성 평등과 여성 권한 부여를 위한 야심찬 의제'에 설정된 제도적, 전략적 목표에 주목하며, 이는 대통령직 결론을 통해 환영받았습니다. 이사회는 2020-2024년 EU 인권 및 민주주의 행동 계획에 따라 공공 및 정치 생활의 모든 영역을 포함한 모든 다양성에서 여성과 청소년의 완전하고 평등하며 효과적이며 의미 있는 참여를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상기합니다.
- 이사회는 세계적인 이니셔티브의 실행에서 가장 가난한 가구에 초점을 맞추라는 요구를 지지하고 구조적인 취약성과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계획한 활동의 틀에서 그에 따라 행동하려는 위원회의 의도를 환영합니다. 개발도상국의 기후변화 조치에 자금을 지원할 때, 이사회는 위원회 서비스와 EEAS에 그러한 조치로부터 직접적으로 이익을 얻는 여성과 소녀의 비율에 대한 야심찬 목표를 행동 수준으로 설정하고 보고하고 가장 가난한 가정에 대한 초점을 증가시킬 것을 요구합니다. 각국의 상황을 고려하여
- 이사회는 특히 NDICI-Global Europe 기후 목표 이행을 포함한 향후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글로벌 기후 변화 동맹(Plus) 경험에서 얻은 교훈을 통합하라는 법원의 권고에 주목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위원회는 위원회 서비스와 EEAS에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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