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최근 날씨가 좋아지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이나 차박,
드라이빙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차량은 SUV죠.
넓은 공간 활용에 안정성과 편의 사양이
더해진다면 최고의 하루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많은 SUV 선택지 중에
오늘은 "벤츠 GLE"입니다.
벤츠 GLE 300d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TKMX 트위터
포칼 3KX 미드레인지, 센터 스피커
도심 복합형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이번에 입고된 벤츠 GLES는 넉넉한 공간과
고급스러운 소재, 다양하면서도 유용한
세부 사양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성능을 말하자면 GLE 300d 기준
엔진 : i4 싱글 터보
최고 출력 : 245hp
최대 토크 : 51kg.m
최고 속도 225km/h
연비 : 10.7km/l
제로백 : 7.2초
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연비가 뛰어나다는 점을
장점으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전면에는 LED 고성능 헤드렘프가 적용되어
기존의 헤드램프에 비해 밝으면서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로 주행에 안정성을 더해줍니다.
그 밖에도 여러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기에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보면 이제는 벤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터치식 메인 스크린과
멀티 패드가 적용된 MBUX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내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오늘의 오너분께서는 조금 더 활기차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도심 복합형 방음으로 엔진 소음과 주행풍을 차폐하여
주행 환경 개선을 위해 매장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상담을 통해 많은 스피커 브랜드 중
시원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포칼"스피커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작업기 시작해 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나
시트의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를 씌워 차량을 보호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3KX 미드레인지, 센터 스피커
포칼 TKMX 트위터
쪽필러와 함께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유닛 자체가 작기 때문에
작은 콘덴서가 적용될 수밖에 없으며
내구성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순정 트위터의 소리를 듣고
거칠다, 답답하다, 볼륨을 높여도 노래가 잘 안 들리고
뭉개진다 등의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X 유닛을 쪽필러 안쪽에
순정형으로 시공해 드렸습니다.
TKMX 유닛과 순정 트위터를 같이 놓고 보면
한눈에 내구성과 디테일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KMX 트위터의 경우 매립형 트위터 중에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때문에 출력할 수 있는 음역대가 순정에 비해 넓죠.
또한 방탄조끼에도 적용이 될 만큼
탄성이 좋은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이기에
텐션감있는 사운드를 고음역 끝까지
선명하고 깔끔하게 출력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 소재 특성상 오래 들어도
귀에 무리가 가지 않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재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포칼 3KX 미드레인지
해당 차량의 경우 순정 미드레인지는
도어 트림 안쪽에 시공되어 있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의 경우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으로 구성되어 벙벙대는 부밍음과 답답한 사운드로 인해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 원가절감형 유닛입니다.
포칼 KX3 스피커는 3인치 사이즈로
컴팩트하지만 후면에는 순정 미드레인지와
비교할 수 없는 크고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으로 탄탄하고
밀도 있는 베이스를 출력하며
TKMX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소재의
콘지가 적용되었으며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로 전방에 불필요한 공진을
제어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포칼 3KX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센터 스피커 커버를 탈거하며
미드레인지로 이용했던 유닛과 동일한
포칼 3KX 스피커를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KX3 센터 스피커는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특히나 센터 스피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사운드 밸런싱 능력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비어있는 공간감을 채워
앞, 뒤 어디에서 들어도
동일하고 선명한 음색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공이 완료된 후 커버를 조립하면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고 깔끔하게 완료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입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아
주행풍은 물론 배선이 내부에서 흔들리며 발생하는
각종 잡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어 방진, 방음을 필수로 해야 하는 이유는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에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잡음을 만들어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음악을 감상하는데도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따라서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
도어 프레임에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억제합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얇은 소재이기에
효과적인 흠음을 원한다면 추가 시공은 필수입니다.
트림 내부에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한 후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합니다.
3M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로 제작되어 외부에서 유입된
소음이 섬유 속에서 서로 반사하며
소멸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높은 방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디젤 엔진의 경우
초반에는 괜찮다가도 시간이 지날수록
엔진 소음은 커지기 마련입니다.
엔진 소음으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신다면
보닛 안쪽에도 이중 방음을 진행하여
정숙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진 보닛 안쪽
쉽게 진동이 발생하는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굴곡이 있거나 손이 닿지 않는 부위는 롤러를 이용하여
꾹꾹 눌러가며 들뜸 없이 시공했습니다.
혹여나 엔진열로 인해 주행 중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CIARE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무뷰틸이기에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닛 철판부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기 위해 탈거했던
커버에도 꼼꼼하게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잡음을 차폐시켜줍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커버를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언더 커버 방음
주행풍이 유입되기 쉬운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내부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음에도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하기에
주행풍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버들 내부에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하여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줌으로써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단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벤츠 GLE 300d"에 포칼 스피커와 도심복합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감안해서 감상해 주세요.
위에 언급했던 것만큼
캠핑이나 드라이빙의 수요가 늘어나고
즐거운 주행을 위해 시공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향에 맞는 사운드와 개선된 차량 환경으로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다면
오렌지커스텀에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로 진행되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