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자흐스탄 소년 아미르 군이 정기검진 이후 부천세종병원 의료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세종병원 제공 |
[파이낸셜뉴스] “비록 외국인이지만, 아이를 낳고 병도 치료해 준 부천세종병원은 마치 제2의 고향 같다.”
지난 2020년 선천성 심장병을 가진 카자흐스탄 출신 아미르 군이 부천세종병원에서 태어난 후 바로 시술을 받았다. 국내에서 체류하던 아미르군은 올해 3세가 돼 정기검진을 위해 병원을 다시 찾은 것이다.
26일 부천세종병원에 따르면 3년 전 아미르 군 어머니 나지야시씨는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관에서 근무한 남편과 함께 한국에 거주했다. 당시 임신중이었는데, 산전초음파에서 아이의 심장에 이상이 발견됐다.
부천세종병원을 방문한 나지야시씨는 산부인과는 물론 소아청소년과의 소아·선천성 심장병 전문의의 진료와 검사를 동시에 받을 수 있었다.
아미르 군은 폐동맥판막을 통한 혈류의 흐름이 보이지 않아 ‘폐동맥판막 폐쇄가 동반된 완전심실중격’으로 진단됐다. 우심실 형성 부전과 함께 삼첨판막 역류도 관찰됐다. 태아 10만명 중 4~8명가량 발견되는 희귀 심장병이다.
제왕절개로 태어난 본 아미르 군은 당시 몸무게 3.65㎏였으며 출생 7일 후 수술이 아닌, 경피적폐동맥판막풍선확장술을 성공적으로 받았다.
나지야시씨는 “뱃속 아이의 심장에 문제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는데, 부천세종병원에서 모든 문제를 바로잡아줘서 꿈만 같았다”며 “세월이 벌써 몇 년이 지났는데, 아이를 낳고 또 아이의 병을 치료한 부천세종병원에 다시 오니 마치 고향에 온 것 같은 안정감이 든다”고 말했다.
아버지의 대사관 근무 종료로 아미르 군은 곧 카자흐스탄으로 돌아간다. 다행히 이번 정기검진에서는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 아미르 군는 오히려 놀라울 정도로 호전됐다. 통상 매년 정기검진을 해야 하지만, 상태가 호전된 아미르 군은 앞으로 2년마다 검진을 진행하기로 했다.
주치의인 부천세종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정윤 과장은 “아미르 군은 우리병원에서 외국인 환자 최초로 출생과 함께 심장치료를 한 아이로, 더욱 애정이 간다”며 “우리나라, 세종병원과 소중한 인연을 맺은 아미르 군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핫뉴스]#카자흐스탄 여행 알아보기 -> www.cis-tour.com
#카자흐스탄 행사진행, #통역 및 가이드, #중앙아시아, #패키지 및 자유여행, #카자흐스탄 골프, #카자흐스탄 트레킹, #침불락, #카자흐스탄 스키투어, #카자흐스탄 패러글라이딩, #알마티, #카자흐스탄투어#키르기즈스탄, #키르기즈스탄트레킹,#키르기즈스탄여행,#알튼 아라샨 트레킹,#알라 아르차 트레킹,#비쉬켁,#이스쿨호수,#카라콜,#악타우,#망기스타우,#보즈라,#크즐쿱,@쉬르칼라,#오주르늬캐년,#챠른캐년,#콜사이호수,#카인듸호수,#콕토베,#젠코프성당,#메데우,#메가센터,#알튼에멜,#외스케멘,#카톤카라가이,#아스타나,#바로보예,#투르키스탄,#쉼켄트,#해외자유여행
카자흐스탄 중앙아투어(CIS TOUR)
연락처 : +7 701 911 0114 대표 전용신(카톡 아이디 : kaz0114)
문의 메일 : zhnna0508@daum.net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qazaqtou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entralasia.cis
다음카페(카자흐스탄 정보마당) : https://www.daum.net/zhanna/
www.cis-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