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많은 분들이 도복 입는 방법이라든지 띠 묶는 법에 대해서 익숙치 않으신 것 같아 자료 한번 올려봅니다.
1.바지 흘러내림
스파링, 드릴중 자꾸 바지가 벗겨지는 분들 의외로 많더라구요. 십중 팔구는 바지 끈 묶는법이 잘못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바지 다시 입느라 상대방에게도, 본인 연습에도 방해되고, 그래서 급한 마음에 주섬주섬 여미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또 풀려 흘러내리고 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일단 바지 앞쪽은 주름 없이 팽팽 해야하며 바지 뒷쪽에 모든 주름이 가게끔 끈을 옆쪽으로 팡팡! 조여주어야 합니다. 쟈료 보고 가실께요.
<참고 동영상>급하신분 2분 56초부터..
포인트는 끈을 옆쪽으로 팡팡 당겨주어야 내 허리에 꼭 맞게 조여집니다.
마무리에 리본 고리 매듭을 한번 더 묶어주거나 매듭 자체를 바지에 밀어 넣어버리면 매듭 풀릴 일도 없습니다.
2.띠 묶는법
띠 묶는법은 그냥 동영상으로...3가지를 소개하고있네요...그냥 다 봅시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으로 매고있습니다. 박재윤은 3번째 방법으로 매고다니더군요.(아님말고)
그리고 또 하나, 띠가 너무 길때, 그리고 띠 풀리는게 싫을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주짓수 하면서 허리사이즈가 많이 줄었던 터라 흰띠때는 위와같은 방법으로 매고 다녔습니다. 이 방법은 본인이 풀지 않는 이상 절대 띠가 풀리지 않고, 조금 헐렁하게 매면 뭔가 멋있곸ㅋㅋㅋ, 길어서 팔랑거리는 띠를 주짓수 띠처럼 보이게 길이를 좀 줄여줍니다.
첫댓글 굿잡!
문상지 어린이 꼭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