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몸을 만드는 법
앞서 언급했듯 다이어트가 잘 되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갈색지방을 발달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따라서 갈색지방이 생성될 수 있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실천해야 한다.
첫째, 맛있게 즐겁게 식사를 해라
갈색지방을 생성하는 오렉신 호르몬은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때 뇌에서 분비된다. 재미있는 사실은 음식을 “맛있겠다.”라고 인식했을 때 원활하게 분비되기 때문에 아무리 맛이 없는 음식이라고 해도 맛있다고 생각하며 먹으면 오렉신의 분비가 활성화 된다는 점이다.
둘째, 게으른 여성들이여 움직여라
운동을 통해 근육을 움직이면 이리신(Irisin)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혈당을 안정화시킬 뿐만 아니라 백색지방을 갈색지방으로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에너지가 원활하게 소비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를 발달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셋째, 가장 기본은 건강한 식단이다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몸이 건강해지면서 지방세포를 생성하는 원인이 되는 당을 빠르게 소비시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계란, 두부, 소고기, 생선 등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시켜 줄 뿐만아니라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
최근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선호도 조사를 한 결과 아직도 굶는 다이어트가 37.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여성들 스스로가 다이어트의 반복을 통해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을 만들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요요없는 다이어트, 몸이 즐거운 다이어트가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아직 다이어트 초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