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어쪽파강회(쪽파말이)재료: 삶은 문어 다리2개정도. 쪽파15줄기. 소금.초고추장: 고추장4T반. 다진마늘1/3T. 식초3T반. 고추가루1T 설탕1T. 물엿1T. 깨=>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문어 대신 오징어를 데쳐서 넣으셔도 좋습니다.
1. 쪽파를 깐후 씻어 준비합니다.. 끓는물에 소금을 1T정도 넣고 쪽파의 흰부분부터 넣고 데쳐줍니다.. 하얀부분을 20초정도 데친후 나중에는 푸른 잎부분까지 끓는물에 넣어준후 10~15초정도만 더 데쳐줍니다.. 바로 찬물에 헹궈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살짝 데친 쪽파의 물기를 손으로 짜주세요..==> 쪽파를 데칠때 하얀부분부터 데쳐낸후 초록색 잎부분을 데쳐야합니다..
2. 마트에 시장을 보러 갔더니 삶아놓은 문어만 판매를 하더군요... 혹 생문어일때는 끓는물에 데친후 사용하세요.. 데친 문어를 길게 어슷 썰어줍니다...3. 썰어놓은 문어에 데친 쪽파를 한개정도 돌돌 말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초고추장을 만들어서 곁들이면 됩니다. 쪽파를 돌돌 말때 너무 두꺼운 쪽파는 절반만 말아주세요...
♧ 단호박 떡 베이컨 말이재료: 단호박 1/4개. 떡볶이떡. 베이컨. 머스터드 소스=> 특별한 계량이 필요없습니다. 썰어놓은 단호박 1개에 떡볶이떡 1개를 넣고 베이컨 1장으로 돌돌 말면 됩니다.
1. 단호박은 껍질채 잘 씻은후 1/4토막 낸후 0.5cm정도의 두께로 길게 썰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루고 키친타올로 식용유를 살짝 제거후 단호박을 약불에서 구워줍니다.. ==> 팬에 기름이 코딩된 정도로 만드시고요..약한불에서 서서히 단호박을 완전히 익혀주세요..2. 떡복이떡이 딱딱할 경우 끓는물에 넣고 30초~1분정도 데친후 찬물에 헹궈줍니다.3. 프라이팬에 베이컨을 약불에서 살짝 구워준비합니다.
4. 익힌 단호박과 떡볶이떡을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준후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약불) 접시에 담은후 머스터드소스를 곁들이면 됩니다..==> 단호박만 베이컨으로 말아도 좋고요..떡만 베이컨으로 말아도 좋습니다.. 저는 두가지 맛을 한번에 느끼라고 두가지 재료를 한번에 베이컨으로 말아주었습니다.. 오븐이 있을때는 베이컨을 위에서 구워주는 과정을 생략하시고요..바로 단호박을 말아준후 오븐에 구우면 됩니다..
♧ 고추잡채와 꽃빵재료: 돼지고기 살코기 200g(돈까스용). 청피망1개. 청고추2개. 홍피망1개. 양파1/2개. 꽃빵8개. 굴소스1T반. 식용유1T. 참기름1/2T. 간장2T. 다진마늘1/2T. 맛술2T. 설탕1/3T. 후추가루.=>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청양고추를 준비하시고요...홍피망대신에 홍고추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청피망 대신 청고추만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1. 돼지고기는 살코기로 준비합니다..저는 돼지고기 돈까스용을 3조각 준비했습니다... 저는 직접 채썰었는데요.. 정육점에서 잡채용으로 썰어달라고 하셔도 좋습니다.. 돼지고기에 간장2T. 다진마늘1/2T. 맛술2T. 설탕1/3T. 후추가루를 넣고 조물조물한뒤 10분정도 재웁니다.2. 양파1/2개는 0.5cm두께로 채썰어줍니다. 청피망.홍피망.청고추는 얇게 채썰어줍니다...==> 피망대신 고추만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3. 꽃빵을 준비합니다..저는 시판하는 꽃빵을 이용했습니다.. 마트에 만두 파는 코너에 가시면 꽃빵이라고 냉동되어 팝니다... 냉동상태의 꽃빵을 김이 나는 찜솥에 넣고 5분정도 쪄줍니다...==> 꽃빵의 찌는 시간은 구입하신 꽃빵에 뒷면에 보시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설명대로 찌시면 됩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1T를 두루고 중불에서 재운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2분정도 볶다가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고 1분정도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준비한 피망.고추를 넣고 굴소스1T반. 후추가루소량을 넣어줍니다.. 골고루 섞어준후 30초정도 볶아준후 참기름1/2T를 넣고 한번만 뒤적이면 완성입니다.. ( 간을 보셔서 굴소스의 양은 조절하세요..)==> 고추기름이 있을때는 돼지고기를 볶을때 식용유대신에 고추기름을 넣고 볶으면 매콤한 맛이 나서 좋답니다.
출처: 민들레가 있는도시 원문보기 글쓴이: 국화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