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선물 ETF 상장신청 철회 2️⃣ 블랙록이 주목한 테마...비트코인 다음 타깃은 'RWA' 3️⃣ 美 비트코인 현물 ETF, 이틀 만에 순유출 전환...거래량 저조 4️⃣ 암호화폐 시장, 트럼프 당선을 기다리는 이유 5️⃣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리플 CLO "SEC 소송 마무리 가까워져" 外 |
01.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선물 ETF 상장신청 철회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선물 ETF 상장신청이 철회됐다.
7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및 거래 제안이 철회되었다고 증권거래위원회(SEC) 서류에 나타났다. 지난해 9월 NYSE Arca가 제출한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선물 신탁 ETF 신청이 5월 3일 철회됐다. 철회 이유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02. 블랙록이 주목한 테마...비트코인 다음 타깃은 'RWA'
실물 자산(Real-World Assets)이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국채와 같은 전통적 금융 자산을 토큰화하여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03. 美 비트코인 현물 ETF, 이틀 만에 순유출 전환...거래량 저조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시장이 이틀 만에 다시 순유출세로 돌아섰다.
7일(현지시간) 소소밸류 집계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는 1564만 달러의 얕은 자금 유출을 기록했다.
04. 암호화폐 시장, 트럼프 당선을 기다리는 이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재정 우위와 정부 부채의 통화화 위험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대체 자산으로 암호화폐를 찾게 될 것이라고 한다.
05.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리플 CLO "SEC 소송 마무리 가까워져" 外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James K. Filan)은 SEC(증권거래위원회)가 리플(XRP) 소송 관련 수정된 레머디(판결 전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원고와 피고가 법적 근거와 함께 원하는 해결책을 제안하는 절차) 답변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스튜어트 알데로티 리플 최고법률책임자(CLO)는 "SEC는 법을 충실히 이행하지 못하고 판사의 눈을 속이는 데에만 급급하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이 소송을 마무리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 비트코인 6만2480달러, 이더리움 3010달러선
|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8일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1.61% 하락한 6만2486달러(약 8494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1.71% 내린 3015.74달러(약 409만원)를 기록했다.
상위권 알트코인도 하락하고 있다. BNB 0.65%▼ 솔라나(SOL) 4.71%▼ XRP 2.95%▼ 도지코인(DOGE) 4.39%▼ 톤코인(TON) 2.24%▼ 카르다노(ADA) 1.60%▼의 움직임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