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현지에서 수백명의 워홀러들을 만나고 함께해 온 경험으로.. 정말 다들 열심히 생활하시는 것 같아요.
워홀을 통해서 각자 다른 목적들을 가지고 캐나다 입성을 하는 것 같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직장 경험을 위해서 외국인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 영주권을 위해서 정말 모두들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오십니다.
이 모든 것들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것들이 물론 필요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게 "영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캐나다 오기 위해서 비자 준비를 하고, 집을 찾고, 학원을 선택하고 지역선정등을 위해서 정말 많은 시간을 사용합니다. 근데, 정작 필요한 영어공부에는 소흘히 준비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제대로 준비 하지 않고 캐나다 공항에 딱 도착하는 순간!! "영어를 조금만 더 해서 올걸....ㅜㅜ" 후회 하시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물론 여기 오셔서 하셔도 됩니다. 충분히 가능하세요~
근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제한적이라면 그 시간을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걸 바로 잡고 싶다면 꼭!! 한국에서 영어해서 들어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도대체 뭘로 영어공부를 해야할까요? 좋은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책을 사서 공부해도 좋구요. 전화영어도 좋구요. 화상영어도 좋구요. 튜터도 좋구요. 영화보면서 하셔도 좋구요. 학원을 미리 다니셔도 좋구요. 딕테이션도 좋구요. 대한민국에 좋은 영어공부 방법들이 무수히 많습니다.
근데,,, 여태껏 이 좋은 방법들로 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나의 영어실력은 어떤지 한 번 보시면....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0년 이상을 영어공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열심히) 외국인을 만나면 머리가 하얗게 변해버리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없는... 이런 경험을 하게 됩니다. 10년이상 했음에도 말이죠!!
제가 생각 할 때는,,, 잘 못된 방식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일단 외국인과 놀면서 자연스럽게 영어가 향상되는 나이는 분명히 지났습니다. 어린이들은 그렇게 영어습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릅니다. 우리는 원어민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문장을 그대로 외워버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유일해요!!! 그냥 그대로 외워버려서 그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됩니다.
우리가 한국말을 할 때를 잘 생각해보세요!!^^ 고민없이 바로바로 말 하잖아요~ 영어도 그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력하면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가 단어를 10만개를 알아도 이걸 조합을 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아무 쓸모가 없어요!!!
근데, 원어민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문장패턴 500개만 딱 외우고 있으면 어느 상황에서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얼마나 노력을 해야 이게 가능할가요???? 한 문장당 300번씩만 내 뱉으면 됩니다. 이 노력을 안해서 우리가 힘들어하고 있는거에요!!
한국에 좋은 어학원도 많고, 캐나다에도 좋은 어학원 많이 있습니다. 제가 어학원을 다니지 말라고 하는게 아니라, 어학원 가서 내가 외운 500개의 문장을 외국인에게 사용을 해보라는 겁니다. 어학원 다닐 돈이 없으면 그냥 500문장만 제대로 외워도 원어민과 대화가 가능하고, 캐나다에서 잡도 바로 구할 수 있습니다.
저희 링고부트캠프는 온라인 영어 학원입니다. 멀리 학원까지 왔다갔다 하는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 그 시간에 집에서 핸드폰으로 집에서 한 문장을 300번씩만 따라서 해보세요!! 그럼 무조건 됩니다.
광고문구로 "하루에 10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됩니다" 라고 하는 말도 안되는 허위광고가 있어요. 세상에 10분 투자해서 영어가 될 것 같으면 세상 사람들 다 잘하겠지요?? 최소한 하루에 2시간 정도는 계속 말을 해줘야 그래도 뭔가 됩니다.
힘들죠!! 하다 보면은 배도 고픕니다. 왜? 너무 스피킹을 많이 해서 배가 고프다니깐요! 그리고 목이 아프구요!! 이 정도 노력은 해야지 영어가 되지 않을까요?????
15주 동안 하루에 2시간씩만 딱 투자하시면 캐나다 공항에 도착 하자마자 이민관들과 영어로 농담 할 수 있는 수준까지 됩니다. 직접 체험 해보세요!! 체험 먼저 해보시고 이거다 싶으면 US$190 투자해서 캐나다 오시기전에 영어 공부 죽어라고 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