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4월 16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광명의등 설치
- 오늘 법회 후 1층 로비에서 광명의등을 설치합니다. 광명의등은 신심수 보살님께서 제작해주셨고, 꼬리표의 ‘광명의등’ 글은 지광 거사님께서 써주셨으며, 사다리 등 설치준비는 혜광 거사님께서 준비해주셨습니다. 앞으로 광명의등 모연에 동참한 분들의 법명, 이름과 발원문은 자심행 선학 보살님께서 두루말이 화선지에 써주시기로 하셨고, 추후 날짜를 정해서 그 두루말이를 광명의등 안에 넣기로 하였습니다. 광명의등 설치 등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분들과 모연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 우리가 2019년부터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여 불광사 로비에 광명의등을 달고 모연을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진효 스님은 이러한 우리 활동을 방해하기 위해 법회장 등을 상대로 하여 업무방해죄,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죄 등으로 여러번 고소하면서 괴롭혔습니다. 그러나 검찰은 우리 활동이 법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무혐의결정을 함으로써 우리 활동의 정당성을 확인해주었습니다.
- 그 동안 불광형제님들께서 광명의등 모연에 적극 동참해주신 덕분에 재정투명화를 포함하여 불광정상화를 위한 우리의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밝히는 한편,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요법회를 거르지 않고 개최하는 등 불광정상화를 위한 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불광형제님들께서 광명의등 모연에 많이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리고, 광명의등과 함께 우리 모두의 소원이 성취되고 불광의 정상화도 속히 이뤄지기를 기원드립니다.
3. 봉사단체장 간담회
- 오늘 법회를 마친 후 회장단 몇 분과 봉사단체장과의 간담회가 있습니다. 오늘 간담회 자리에서는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봉사단체장님께서는 꼭 간담회에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4. 불광법회 회칙 등의 무효확인에 관한 사건의 재판
- 오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지정스님과 진효스님 및 불광사가 불광사·불광법회를 상대로 하여 2018년 7월 1일 개정된 불광법회 회칙, 2018년 7월 20일 제정된 불광사·불광법회의 운영에 관한 규정 및 2019년 6월 16일 개정된 불광법회 회칙과 불광사·불광법회의 운영에 관한 규정의 무효를 주장하면서 제기한 소송의 재판이 진행됩니다.
- 이 사건은 원래 1월 13일 판결이 선고될 예정이었는데 법원이 추가적으로 심리할 부분이 있다고 변론을 재개하였던 것입니다.
5. 맺음말
- 오늘 광명의등 설치를 계기로 하여 그 동안 여러 사정으로 법회에 자주 참석하지 못하신 구법회 식구들께서도 법회에 자주 나오시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불광형제님들께서 주위에 인연 있는 분들에게 부처님오신날 법회에 동참하시도록 권유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봄날이라 날씨가 다소 심한 변덕을 부리고 있으므로 불광형제님들 모두 건강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현진거사님! 매주 현안보고 올려주셔서 넘 감사드립니다.
좋은 사진도 함께 올려주셔서 늘
즐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