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인투자조합을 만들어 투자하는 젬LED는 비상장회사입니다.
이번에 인도기업과 합작투자계약을 맺으면서 기업가치가 크게 올랐다고 주식 판매가격을 곧 2배 이상으로 올리겠다고 합니다.
비상장주식이니 상장주식과 같은 거래가격은 없으나, 이 분야에 있는 사람들(투자회사, 벤처투자자, 엔젤투자자, 일반 투자자, 비상장주식 투자자, 그리고 많은 투자자 들)은 좋다고 인정하는 주식은 비상장주식일지라도 서로 사려 합니다.
젬LED는 주식 모두를 사업자대표가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표가 파는 가격이 주식의 가격이 됩니다.
최근 해마다 2-3배 성장하여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리할 것이라 말합니다. 인도와 다른 시장에 진출하고 있어 그 이상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1) 소득(근로소득이든 사업소득이든)이 제법 되는 경우
소득공제로 얻는 절세효과가 상당히 큽니다.
이 회사는 망할 것 같지 않으니 소득공제만으로도 좋습니다.
2) 소득이 그리 많지 않거나 사회 초년생과 은퇴를 앞둔 경우
소득공제보다 투자수익을 바랄 만합니다. 투자기간 3년이면 최소 2배 이상으로 오를 것입니다.
사회초년생은 재산불리기(재테크) 맛보기로 적은 돈이라도 투자해 볼 만합니다. 적금 든다 생각하면 됩니다.
은퇴를 앞둔 경우 부담되지 않는 금액을 투자하면 됩니다.
3) 투자기간
소득공제를받으려면 최소 3년은 투자하여야 합니다. 그전에라도 투자수익이 크다면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유 돈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4) 돈 갖고 달아나지 않을까
중소기업청에 등록한 회사가 개인투자조합을 만들어 중소기업처에 등록하면서 투자합니다.
중소기업청에 등록한 회사가 갖는 이점을 포기하고 달아날 만한 유인이 없습니다.
5) 보장하냐
보통의 사람이 갖는 이성으로 합리적으로 판단한 것입니다. 그 이상은 사람의 영역이 아닙니다.
그러니 원금을 보장한다는 말은 할 수 없습니다.
6) 가격을 올리겠다는 말
지금 투자하면 몇 달 사이에 100%의 수익을 내게 됩니다. 그러나 당장 현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시장에서 통하느냐가 중요한데 .... 이것은 검색하고 판단하십시오.
2014년에 대한민국이 세월호 사건으로 1년 내내 침울하게 지낼 줄(경제도 영향을 받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사람의 영역에 도전한다"
입니다.
* 계산표 사용법 - 과세표준과 투자액을 넣으면 자동으로 절세효과액과 투자효과액이 나옵니다. 근로소득자는 총급여액과 소득공제 항목에 필요한 숫자를 넣으면 과세표준이 저절로 계산됩니다. 사업소득자는 총수익에서 필요경비를 빼면 과세표준이 나옵니다. 아주 정확한 것은 아니니 대략적인 효과를 보는 데 참고하십시오.
정확한 것을 원한다면 스스로 배우든지, 전문가에서 맡기십시오.
투자효과 계산표 20150205.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