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요약]
한국인의 재산목록 1호 집...아파트...
아파트를 고를 때 선정조건
1. 입지 2.학군 3.가격+ 아파트 브랜드
우리나라 랜드마크 단지
1)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
2) 서초구 반포레미안퍼스티지
3) 성동구 갤러리아포레
-> 최근 건설사 브랜드가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됨.
브랜드와 비브랜드 비교표
지역: 성북구 길음동 / 전용면적: 84㎡ / 입지: 4호선 길음역
1) 길음뉴타운9단지래미안
: 5억5000~6억1000만원
2) 길음삼부컨비니언
: 3억~3억5000만원
-> 삼부컨비니언은 4호선 길음역이 더 가까운 반면 2억이상 시세차이
최근 일반아파트와 차별화로 고급 아파트 브랜드 등장
1) 사울 반포 랜드마크 단지인 대림산업- 아크로리버파크
2) 성동구 성수동 한화건설 - 갤러리아포레
3) 두산중공업 - 서울숲트리마제
->공통점 3.3㎡당 4000만원임에도 대거 수요가 있었음.
이외)
대우건설 - 푸르지오써밋,
sk건설 - 리더스뷰
쌍용건설 - 플래티넘
현대건설 - 디 에이치(THE H)
기타 비건설업체)
이랜드건설 - 타운힐스 / 2008년엔 북가좌동에 있는 해가든아파트
현대산업개발 - 김포한강아이파크
한진중공업 - 경남 통영 헤모로오션빌
대보건설 - 강원도 동해 하우스디
최근 서울 가락시영 아파트 재건축 분양사인
삼성물산,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이 컨소시엄해 공동시공한 시영 아파트는 회사브랜드를 쓰지 않고 "헬리오시티"라는 이름을 사용. 청약결과 34.46 vs 1 경쟁 기록
" 브랜드도 브랜드 이지만 역시나 분양가를 비롯 입지조건 및 주변환경등 경쟁력이 받쳐줘야 브랜드가 효과가 나질 않을까 합니다."
첫댓글 헐~조회수 대박~~푸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