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3대미항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로 세계3대 미항 리오데자네이로 여령.여해 이정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편히 쉬게 하리라" 리우데자네이루 주 코르크바루 언덕에서 산과 같이 서 계신 예수 그리스도 대서양 연안을 품게 하신 그 위대한 구상을 세계는 불가사의라 명명하니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매년 정열적인 카니발 축제로 알려진 남 아메리카 최고의 관광지 1월의 강이라는 뜻의 리우데자네이루 미항은 코르크바두 언덕의 예수상이 있어 더욱 브라질의 자긍을 드높힌다 브라질 남동부 대서양 연안에 있는 도시. 약칭 리우.인구 585만 544 (2000)깊이 만입(彎入)한 과나바라 만 입구 서안에 있어 아름다운 경관과 카니발로 알려진 남아메리카 제일의 관광도시이며 상파울루 다음가는 브라질 제2의 경제 중심지이다.
히는 양항(良港)이 부근에 있으며, 역사적으로는 설탕·금·커피의 수출항 으로 발전해왔다. 남회귀선 부근에 있으며, 연평균기온 23.7℃, 연평균 강수량 1177.2㎜로 뚜렷한 건기가 전혀 없는 습윤 열대 기후이다
브라질리아로 수도가 옮겨진 현재는 리우데자네이루주의 주도이다. 리우 네자데이루는 포르투갈어로<1월의 강>이라는 뜻으로 1502년 포르 투갈 항해자인 아메리고 베스푸치에 의해 발견된 뒤 붙여진 이름이다. 내에 이주한 뒤 1565년에는 과나바 라만 입구 가까이 포르투갈인이 이주지 만들었고, 2년 후에 프랑스 인은 격퇴되었다. 1693년 내륙의 미나스 제라이스에서 금이 발견되자 리우데자네이루는 그 외항으로서 더욱 중요성 을 띠게 되어 1763년 살바도르를 대신하여 브라질 식민지의 수도가 되었다. 1808년 나폴레옹군에 쫓긴 포르투갈왕실이 리우데자네이루에 옮겨온 후 우호적인 여러 나라에 무역을 인정하여 브라질은 실질적 으로 식민지라고 할 수 없었다. 브라질이 독립한 1822년 이후 에는 수도로서 전국의 정치·경제 문화중심지로 번영하였다.
자네이루대학 비롯하여 6개 대학이 있고 국립박물관(과학박물관)·국립 역사박물관 등 많은 문화시설이 있다. 2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마라 카낭축구장은 스포츠의 메카이다. 매년 2월 중순·하순이나 3월 초에 열리는 카니발은 화려하고 정열적인 축제로 유명하여 가두에서는 시내 각 지구의 삼바학교 대항 가장행렬 콩쿠르가, 고급클럽에서는 가장 무도회가 열리는 등 시내는 4일간 삼바의 리듬에 휩싸인다.
암봉 사이의 해안저지를 메우는 것 같이 퍼져 있고 중앙지구·북부지구· 남부지구로 분류되는데, 항구와 국내 공항에 인접한 중앙지구는 일반회사 ·은행·관청·상점 등이 밀집한 지구로 서 근대적 고층빌딩이 늘어서 있고 그 사이에 구시가지와 역사적 건조물이 섞여 있다 북부지구는 과나바라만 서안에서 내륙에 걸친 일대인데, 만안의 공업 지대에는 식품·석유화학·섬유·금속 관계 등의 공장이 입지 하며 내륙에 일반주택이 무질서하게 퍼져 있다. 남부지구는 중앙지구에 인접하는 플라멩구·보타포구 등 옛 시가지의 정취가 남아 있는 부분과 대서양에 직접 닿은 해안저지에 중·고층 아파트와 호텔이 꽉 차게 늘어선 신시가지로 이루어진 중·고급 주택지구이다.
있다. 팡데 아스카르의 암봉 (395m)과 정상에 거대한 예수상이 서 있는 코르코바두언덕(704m), 식물원·요트항 등이 있고 레노· 코파카바나·이파네마·레블론 등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은 리우시민 (카리오카라고 함)과 관광객이 붐빈다.
카리오카산맥은 풍성한 열대림으로 덮여 있고, 그 중심부는 티주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남부지구의 신흥고급주택지는 해안을 따라 발달되었고, 근년에 티주카해안지구의 발전이 두드러 진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시내 각지의 언덕 사면에 파벨라라고 하는 슬럼가(街)가 산재하여 주민의 빈부차를 상징하고 있다. 그 밖에 대기오염, 만성적 교통정체 등의 도시문제를 안고 있다
Kaoma / Lambada (Official Video) 1989 감사합니다(수집자료입니다) |
|
첫댓글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언제나 빛되시고 영광이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