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먹는방법 아침에 10분만 투자하면 내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요즘 비트를 먹는 방법에 대한 글들이 많이 있어 비트가 무엇인지 찾아 보았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무척 몸에 좋은 식물이라는 것은 알고 저도 비트먹는방법 나름대로 생각해서 먹고 있어 한번 올려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알지도 몰랐던 채소인데 요즘에는 무척 인기가 좋은 비트를 어떻게 보관하고 또 어떻게 먹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쪄서 보관한다는 분도 있는데 찌는 과정에서 비트의 빨간 물이 소실될 수밖에 없기에 찌는 것보다 생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비트의 껍질을 제거하고 깍두기보다 작게 썰어 주어 냉동실에 생으로 보관하였습니다. 물론 처음에 보관한 다음 하루 정도 지나고 나서 흔들어 주어 서로 붙지 않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봉지씩 꺼내서 사진의 용기에 넣고 먹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비트먹는방법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아침에는 사과를 넣어 먹고 저녁에는 요구르트를 넣어 먹고 있습니다. 사과는 아침에는 몸에 좋고 저녁에는 몸에 해롭다는 이야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물 2/3컵을 넣고 물이 끓고 있으면 비트도 밥 먹는 스푼으로 한 스푼 넣고 함께 끓여 줍니다. 즉 맹물에서 비트를 끓이는 것입니다. 여러 인터넷을 보아도 생비트보다 익힌 비트가 몸에 더 잘 흡수된다고 하기에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비트를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 주면 비트도 익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결국 비트먹는방법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생으로 보관하였다가 먹을 만큼만 익혀서 먹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냄비에서 익는 비트는 3분에서 5분 정도 지나면 미지근하질 것입니다. 그러면 냄비에 있는 비트와 비트를 끓이면서 만들어진 빨간색의 물을 한꺼번에 핸드믹서기 통에 넣어 주면 됩니다.
핸드믹서기로 비트를 갈아 준 다음 잘 갈아준 상태에서 요구르트(아침에는 사과)를 넣고 한 번도 믹서기를 돌려주면 완벽하게 혼합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마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비트를 끓인 냄비에 물을 넣고 핸드 믹서기를 한 번만 가볍게 돌려 주면 믹서기는 세척될 것입니다. 비트를 먹고 나서 헹구어만 주어도 사용한 그릇과 믹서기는 세척이 됩니다. 이렇게 방법으로 먹으면 아침에는 10분 정도만 투자해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트먹는방법 이글은 1인분 기준으로 적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