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가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지역 청년들에겐 일자리를, 지역 기업체에겐 우수 인재를 확보할 맞선 자리인 ‘2022 취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대구지방고용노동청∙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대구경북금형공업협동조합이 후원하는 ‘2022 영진전문대학교 취업박람회’는 오는 22~23일 이틀간 영진전문대학교 백호체육관에서 전국 53개 우량 기업과 31개 해외기업이 참여합니다.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백호체육관에는 22일 해외 취업을 위한 대면 면접 5개 부스, 비대면 면접 7개 부스를 운영합니다.
국내 기업 취업 면접은 22일 오후와 23일 진행되며 이 부스에선 취업 상담과 입사 지원 정보도 제공합니다
국내외 기업들의 채용 설명회도 연이어 열립니다. SK이노베이션 울산 CLX 채용설명회가 22일 오후 대학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일본 기업은 관계자들이 방한해 진행하는 해외취업설명회를 22일 오전과 오후 백호체육관 및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대구시와 협업으로 매달 개최하는 2022 대구권역 일자리잡꼬데이 구인구직만남의 날 행사도 이곳 박람회장에서 개최됩니다.
고용 유관기관인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대구시원스톱 일자리지원센터는 청년고용정책을 홍보하고, 고용노동부 민간기탁기관인 지에스씨넷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를 여는 등 풍성한 구인구직 행사가 펼쳐집니다.
김수용 학생복지취업처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가 만나는 일종의 맞선이라고 할 수 있다며 지역 청년들과 기업들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일자리 관련 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최근 6년간 평균 취업률이 80%대를 육박하며 3천명 이상 대규모 졸업자를 배출한 대형 전문대 가운데 전국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영진전문대학교 #김수용학생복지취업처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해외취업설명회 #취업박람회 #취업률 #경북도민방송TV #은결아나운서 #은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