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축복을 세어 보라!
오늘은..... (역대상 21장)을 묵상
하려고 합니다.
'사탄이 일어나, 이스라엘을 대적
하고 다윗을 충동하여 ,이스라엘 을 계수하게 하니라, 다윗이 요압 과 백성의 지도자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가서.. ,브엘세바에서부터 단까지...... 이스라엘을 계수하고 돌아와 내게 보고하여, 그 수효를 알게 하라 하니"
(역대상 21 : 1~2)
~~~~~~~~~~~~~~~~~~~~~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전히, 세상은 주변 환경이 불투 명하고, 경제는 어렵고.... 정치적 으로 탄핵으로 혼란하고..... 우리 주변국들이 ,전쟁으로, 휩싸이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럴지라도 ,새해는 희망을 가지 고 시작해야 합니다.
따지고 보면 세상 역사의 어느 때 도 새해가 그 이전의 해보다 상황 이 더 좋아졌던 적을 본적이 별로 없지요!
하루 사이에, 어떤 지각적인 변화 가 일어나는 경우는, 없기 때문입 니다.
나이가 들수록.... 별 기대를 갖지 않고, 덤덤하게 새해를 맞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성경의 예언은 세상이 마지막을 향하여 갈수록 ,도덕적 무감각 ,물질과 쾌락을 추구하는 세속적 성향~
심각한 범죄와 이상 기후 ,전쟁과 난리, 자연계의 재앙 역병의 출몰 등이, 재앙 수준으로 증가할 것이 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 하고 무서워 하므로 기절하리니"
(눅 21 : 26)
기대를 아예 가질 수 없는 상황이
펼쳐 진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사람들은..... 매해 새롭게 마음의 결심을 세워야 합니다.
지나간 날들은 뒤로하고..... 주님 께서 마련하신, 새로운 영적 축복 과 인도하심에 대한 더욱 큰 기대 와 희망을 가지고, 새해를 시작해 야 합니다.
지난날! 우리를 인도하신 하나님 의 축복을...... 한 번 세어 본다면
새해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대한,더 큰 확신과 믿음을 가지고 출발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역대상 21장) 에는, 다윗의 뼈아 픈 실수가 나옵니다.
사탄이 일어나 ,다윗을 충동하여 이스라엘을 계수 하게 했습니다.
평행 구절인 (삼하 24:1)은, 여호 와께서 다윗을 감동시켜서, 인구 조사를 하도록 했다고, 말합니다
이 얘기는, 사탄이 하는일도 하나 님의 허락 하에.....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때론 나라와 개인 을 징책하시고 ,연단하셔서 선을 이끌어 내시기 위해, 사탄의 세력 이 사건을 지배하게도 ,하신다는 것입니다.
다윗이, 인구조사를 하게 된 것은
군사적인 목적으로 ,왕권을 강화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보다 ,자신의 세력 을 의지한, 그의 교만함과 불신앙 을 보여 준 행위였지요!
오늘 우리도, 자신의 삶의 성취들 을 열거 하게되면..... 교만하든지 낙망하든지 하게 됩니다.
무엇이든지 ,하나님이 아닌 자신 을 의지하게 하는 일은.....시험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하나님의 축복을 세어보 면....,마음에 감사와 찬양이 가득 하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새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이 마련 하신 축복들을 하나 하나 ,세어보 는 믿음의 여정이 되길....... 소망
합니다.
-" 여호와 샬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