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 20인치 펫 전기자전거 입니다
모델 명은 KJ TAGO 20이구여
파스 전용입니다
무게 25Kg으로 무겁지는 않구여
모터는 36V에 출력 350W 입니다
면허증은 필요하겠구요
최고 속도는 25Km/h 제어가 되구요
한번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55~65Km 가능 하다고 합니다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가 너무 짧아져서 배터리를 가져오셔서
점검하고 셀 교체를 하였습니다
배터리는 하부 프레임에 장착되구여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배터리 디자인에 꽤 신경을 썻는데요 구조가 조금 복잡합니다
동작만 잘 하면되지만요^^
배터리의 전압은 36V에 용량은 10.4Ah 구요
LG-M26 셀이 들어 있다고 애써 강조를 했는데요
독이든 성배를 ....
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보라색 셀은 M26의 전매 특허 입니다
40셀을 사용하여 10S4P로 구성 하였습니다
팩의 전압은 38.5V로 표면 상 정상 동작 중입니다
또 다시 강조했네요
LG 2600....ㅋㅋ.
사양서를 보면 나름대로 문제는 없어 보여요
그런데 전기자전거에 들이 대면 제 역할을 못하니 문제지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 봤습니다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68V
제일 전압이 높은 셀은 4.01V 입니다
전압 분포는
4.01, 3.97, 3.68, 3.82, 3.87, 3.77, 3.81, 3.82, 3.94, 3.94V 입니다
편차는 0.33V, 무려 7.8% 언바란스네요
중국 셀보다 낫지는 않죠 ?
이 회사는 미래가 걱정 됩니다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18650-35E 셀입니다
역시 40셀을 이용 10S4P로 구성하였습니다만
용량이 대폭 늘어났죠 ?
사양서만 봐도 기존 배터리 보다 많이 향상됬죠 ?
앞으로 10년을 쓰시기를 기대하며 꼼꼼히 방수 처리하였구요
| 리필 전 | 리필 후 |
배터리 용량 | 10.4Ah | 14Ah |
최대 방전 가능 용량 | 40Ah | 52Ah |
예상 주행 거리 | 55 ~ 65Km | 74 ~ 87Km |
용량이 늘어난 만큼 주행 가능 거리도 대폭 늘었습니다
수명도 많이 늘겠죠 ?
만약 전국일주 등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 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로 장착하여 다니실 수 있습니다
A. 안장뒤 프로그형 케이스를 설치 약 20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프레임에 KTX 형 케이스를 이용 21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짐받이 위에 약 30Ah를 추가하여 약 15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계산한 예상 거리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장수바이크, #장수타고전기자전거, #장수타고전기자전거배터리, #KJ타고20전기자전거, #장수타고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장수타고전기자전거밧데리교환, #장수타고20전기자전거충전, #장수타고전기자전거밧데리고장, #장수타고20전기자전거배터리수리, #장수타고전기자전거배터리방전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