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 의원에게 공개적으로 부탁드리는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05년 대구 동구을에서 시작된 저와 유 전 의원님의 엇갈린 인연이 이제 20년차에 들어왔습니다.
그 동안 유 전 의원님이 고생도 많이 하셨는데, 제가 상대적으로 정말 고생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모든 면에서 너무나 오랜 기간 고생했습니다.
어찌되었던 이것도 인연이라고 생각하고, 유 전 의원님에게 공개적으로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난 두 달 간 유 전 의원님이 신당으로 갈 가능성도 적지 않다고 보았는데요, 김웅 전 의원의 불출마 선언 직후 그럴 가능성이 낮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정치라는 게 모든 게 두껑을 열어 봐야 아는 세상인 만큼, 제 앞 일도 잘 모르는데 제가 유 전 의원님의 앞 일은 더더구나 당연히 잘 모를 것입니다.
금주 김무성 전 의원의 부산 영도 출마 선언이 있었고 이언주 전 의원의 탈당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난 2년 간 한강공원 11곳과 광화문광장을 잇는 ‘정동희의 12개 별 투어’를 두 번 진행한 바 있습니다.
시즌Ⅱ 양화한강공원에서 짧은 동영상을 찍을 때, 사실은 유 전 의원님의 실명을 이야기하며 무언가를 공개적으로 부탁하려고 했는데 못했습니다.
그로부터 이제 반년의 시간이 제 개인적으로는 고통의 시간 속에 흘렀습니다.
그리고 마음 속에 그 때 하고 싶었던 말이 계속 남아있어, 오늘 말씀드리겠습니다.
유 전 의원님이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하셨는데, 같은 학교 나온 윤석열 대통령이 앞으로 국정을 잘 운영하게 도와주는 차원에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만약 유종의 미가 완성되지 못한다면, 서울대 출신이었던 김영삼 전 대통령 이후 김대중 · 노무현 · 이명박 · 박근혜 · 문재인 전 대통령의 지난 여정처럼 오랜 기간 서울대 출신이 대선에서 사라질지 모릅니다.
그리고 금주 탈당한 이언주 전 의원의 예전 지역구 광명에 지난 총선에서는 유 전 의원님과 가까운 김용태 후보로 나왔으나 다시 다른 지역구로 가고 있습니다. 이 곳을 유 전 의원님이 살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정동희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