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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nelius K Dekop: 보츠와나의 2024년 통화 정책 성명
2024년 2월 22일 가보로네에서 보츠와나의 2024 통화 정책 성명 발표회에서 보츠와나 은행 총재 Cornelius K Dekop의 연설.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5월 8일
작성자: Cornelius K Dek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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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페이지
소개
내외 귀빈 여러분, 2024년 통화 정책 성명서인 MPS를 발표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 오늘 우리와 함께 해주신 명예 손님이자 명예 재무부 장관인 Peggy Onkutlwile Serame 씨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합니다.
올해 성명서는 가격 안정성과 금융 안정성에 관한 한 은행의 임무를 명확하게 명시한 2022년 보츠와나 은행(개정)법에 따라 공식화되었으며 작성되고 있음을 먼저 인식하겠습니다. 개정법은 또한 재무부 장관에게 통화 정책 체계, 특히 물가 안정성이나 인플레이션 목표를 결정하는 책임을 부여합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물가 안정은 공공재이며 건전한 국가 목표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낮고 예측 가능한 인플레이션이 경제 활동을 활성화하고 복지 및 생활 수준의 개선을 지속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의장인 이 법은 또한 통화 정책 위원회인 MPC를 통해 보츠와나 은행에 통화 정책 수행에 대한 운영 독립성을 부여합니다. MPC 외에도 이 법은 금융 안정 위원회와 보츠와나 예금 보험 제도의 설립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 모두는 금융 시스템에 대한 감독과 신뢰를 보장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내외 귀빈 여러분, 저는 명예 장관이 인플레이션 3~6% 범위의 국가 물가 안정 목표를 확인했음을 보고하고 싶습니다. 또한 보츠와나 은행법(개정)법에 따라 MPC가 설립되었으며, MPC는 장관이 임명하는 외부 위원 4명을 포함해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됩니다. MPC의 주요 임무는 통화 정책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의장이신 내외 귀빈 여러분, 개정법은 또한 환경을 조사하고 시스템적 위험을 평가함으로써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책임을 맡은 금융 안정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위원회는 주지사, 재무부 차관, NBFIRA CEO, 금융정보국 사무총장, 예금보험제도 책임자로 구성됩니다. MPC와 이사회는 모두 2023년에 회의를 열었습니다.
통화정책 선언문 및 의사소통 속성
행사 책임자이자 귀빈인 MPS는 거버넌스 및 정책 수립의 중요한 측면을 나타냅니다. 성명서는 운영 및 책임을 위한 도구입니다.
성명서에서 지지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i) 통화 정책 체계의 명시 및 이것이 물가 안정 의무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ii) 통화 정책이 어떻게 수행되는지, 그리고 그것이 중기적으로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합니다. (iii) 은행에서 사용하는 방법론인 예측과 비교하여 인플레이션 결과를 평가하거나 검증합니다.
행사 책임자인 MPS는 정책 도구 또는 도구로서 경제 전반에 걸쳐 기업과 가계의 의사 결정을 위한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배포되는 정보에는 세계 및 국내 경제 및 정책 발전에 대한 검토와 전망이 포함됩니다. 또한, 성명서는 대차대조표 관리(유동성 관리 포함)와 단기 시장 이자율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전망적 정책 자세를 맥락에 넣습니다. 궁극적으로 MPS의 정보는 정책을 전달하고 경제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불안정한 충격이 없다면 인플레이션 기대치는 중기적으로 3~6% 목표 범위에 수렴해야 합니다.
통화정책 프레임워크 및 목표
내외 귀빈 여러분, 은행 통화 정책의 목표는 물가 안정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물가 안정이란 중기적으로 현재 3~6% 목표 범위 내에서 낮고 안정적이며 예측 가능한 인플레이션 수준으로 정의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보츠와나 경제의 구조와 발전 수준을 고려할 때 내구성 있고 지속 가능하며 포용적인 경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가격 인상이 3% 이하 또는 6% 이상 지속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강조하자면, 인플레이션이 목표 범위 내에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그렇게 해야 합니다.
통화 정책 수립에서는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과 경제 성장 전망과 관련된 발전도 고려합니다. 건전하고 안정적인 금융 시스템은 통화 정책 신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자금 흐름과 유동성을 촉진하며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위험을 완화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물가 안정과 유리한 통화 및 금융 조건은 효과적인 저축 동원, 생산적인 투자, 신중한 신용 배분, 국내 기업의 국제 경쟁력 및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촉진합니다.
행사 책임자인 통화 정책 수행과 물가 및 금융 안정 달성은 특히 기회나 대체 소득이 적은 저소득자와 연금 수급자의 소득 및 장기 저축 가치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통화 정책의 수행과 은행 운영의 다른 측면이 고소득 경제를 향한 전환적 국가 개발 계획 주제인 현재의 전환과 내일의 번영에 잘 부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존경하는 장관님, 내외 귀빈 여러분, 저는 통화정책 체계의 개요와 MPS의 역할을 배경으로 먼저 보츠와나의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친 글로벌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둘째, 2023년 국내외 통화정책 실시에 대해 보고하겠습니다. 셋째, 중기 인플레이션 전망과 2024년 예상되는 정책 기조입니다.
2023년 대외경제 동향
2023년에도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부터 계속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높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글로벌 경제 성과가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부채 부담 증가; 코로나19 관련 재정 지원 감소; 그리고 극단적인 기상 현상. 이에 따라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tlook)에 따르면 2023년 세계 경제성장률은 2022년 3.5%보다 낮아진 3.1% 성장할 것으로 추정됐다.
인플레이션은 공격적인 통화 긴축 정책과 식품 및 에너지 가격 하락에 따라 크게 완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인플레이션은 2022년 8.7%에서 2023년 6.8%로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2023년 국내 경제 발전
보츠와나의 경우 명예 장관이 2024년 예산 연설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2023년 국내 경제는 3.2%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광산 생산량 및 판매 감소로 인해 이전 전망치 3.8%에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국내 인플레이션은 하락하여 2023년 평균 5.2%로 2022년 12.1%보다 크게 낮았습니다. 2023년의 낮은 인플레이션 프로필은 국내 수요 침체와 국내 연료 가격 하락 등의 배경에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래의 잠재적 경제 활동에서 알 수 있듯이 수요 상황은 적당하고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2023년 3분기 실업률이 25.9%로 보고된 보츠와나 통계청의 최근 노동력 조사 결과는 추세 이하의 생산 증가율을 확인시켜 줍니다.
2023년 글로벌 통화정책 시행
존경하는 장관님, 내외 귀빈 여러분, 글로벌 수준에서 많은 중앙은행들이 각자의 목표를 향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2022년에 비해 정책금리 인상 속도가 더 낮았고, 일부 중앙은행은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정책금리를 인하했다.
2023년 국내 통화정책 시행
2023년 통화정책은 완만한 인플레이션이 예상되는 환경에서 진행됐다. 따라서 더 강력한 생산 증가를 지원하는 완화적인 통화 정책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통화정책금리는 2023년 12월 2.4%로 25bp 인하됐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은 우대대출금리를 인하했고, 기업예금 경쟁으로 예금금리는 전반적으로 인상됐다.
2023년 10월 금융안정보고서는 신용개발과 통화정책 태세에서 발생하는 취약성과 위험이 여전히 억제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국내 금융 시스템은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 혁신 및 성장시키는 데 있어 회복력 있고 견고하며 안전하고 건전하며 제약이 없으며 거시경제 정책 및 규제 프레임워크의 지원을 잘 받습니다.
2023년의 화폐 및 관련 운영
존경하는 장관님 및 내외 귀빈 여러분, 2022년에 착수된 통화 운영 개혁은 이제 완전히 구현되었으며 원하는 대로 정책 전달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국채 시장은 과거보다 수익률 상승 압력이 줄어들고 경매에서 국채 활용이 눈에 띄게 개선되면서 2023년 개선되었습니다.
2024년 세계 경제 전망
2024년 경제 발전 전망에 따르면, 선진국이 직면한 도전적인 전망이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경제 성장은 2024년에도 2023년과 변함없이 3.1%로 정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가 변화와 관련하여, 글로벌 인플레이션은 2023년 긴축 통화 정책과 예상되는 원자재 가격 하락에 힘입어 2024년에 더욱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국내경제 전망
국내 경제는 비광업 부문의 성장이 개선되면서 2023년 예상 성장률 3.2%에 비해 2024년에는 4.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25년 예산에 명시된 경제 변혁 개혁과 자극적인 정부 지출의 효과적인 이행과 국가 과도 개발 계획이 경제 활동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화정책도 여전히 대체로 완화적입니다. 그러나 글로벌 경제 활동에 대한 하방 위험, 글로벌 수요 약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부정적 영향을 고려할 때 성장 궤도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존경하는 장관님, 인플레이션은 중기적으로 은행의 목표 범위 내에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플레이션 결과에 대한 위험은 균형 있게 평가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3년 12월 사업 기대 조사에서 재계에서는 인플레이션이 2024년에도 은행의 목표 범위 내에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인플레이션 기대가 잘 고정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2024년 통화정책 기조
이미 지적한 바와 같이, 인플레이션은 2024년에도 목표 범위 내에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및 외부 경제 활동의 최근 및 향후 발전을 보면 경제가 단기적으로 수용 능력 이하로 운영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2024년에 완화적인 통화 정책을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MPC는 내일 첫 번째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연초에 발표되고 보츠와나의 무역 패턴과 대체로 일치하는 환율 정책 구현을 살펴보면, 풀라 바스켓의 구성 통화 비중은 남아프리카 랜드의 경우 45%, 특별인출권의 경우 55%입니다. 보츠와나에서 생산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촉진하기 위해 2024년에는 명목 실질 환율의 1.51% 인하율도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국가 개발 계획, 재설정 및 재생 어젠다, 명예 장관의 의제에서 포착된 것과 같은 이니셔티브의 실행 및 견인을 통해 경제 생산성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계속 중요합니다. 2024년 2월 5일 예산 연설.
결론
존경하는 장관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 결론적으로 저는 우리은행이 물가와 금융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특정 역할에 집중하고 이를 수행함으로써 은행은 구조적 개혁과 변혁 계획이 견인력을 얻을 수 있는 유리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잠재적으로 경제를 고소득 상태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더 높은 성장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통화정책과 재정정책 모두 확장적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변혁 계획과 구조개혁의 즉각적인 시행은 더 빠른 성장과 경제 다각화에 대한 전망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산업의 생산성/혁신 향상과 지원 기관 및 서비스 제공자의 효율성은 물가와 금융 안정성 환경에서 경제 성장 전망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외 귀빈 여러분, 우리은행은 이를 마인드체인지 캠페인에 반영하고 연계하여 물가 및 금융안정에 대한 위협에 대해 적절하고 시의적절하게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노력을 통해 경제발전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능.
존경하는 장관님, 내외 귀빈 여러분,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저자 소개
코넬리우스 K 데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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