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아우디 R8에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R8 스파이더가 조금 더 합리적인 소비자를 위해 V8 4.2 FSI모델도 추가하였다. 기존에는 R8의 고성능 모델에만 들어가는 5.2 V10 FSI만 엔진만 있어 가격적인 부담이 있었는데, 4.2 V8은 그런 걱정을 덜어준 셈이다.
R8 스파이더에 들어가는 V8 4.2 FSI엔진은 4,163cc의 배기량으로 직분사가 탑재 되었으며 430마력/7,900rpm, 430Nm/4,500~6000rpm의 출력이 쏟아져 나온다. 특히 보어x스트로크가 84.5x92.8mm인 롱스트로크 엔진임에도 8,250rpm에서 전자 제한할 정도로 고회전을 돌리며, 그러면서도 토크의 90%가 3,500~7,500rpm으로 풍부하게 나오는 게 특징이다. 그 덕에 제로백은 4.8초에 완료할 수 있고, 최고속력은 299km/h에 이른다.
한편 이 엔진은 엔진블록이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과 스틸 커네팅 로드로 만들어졌다. 윤활은 드라이섬프 방식이며, 그 덕에 엔진 무게는 216kg에 불과하다. 트랜스미션은 R-트로닉 수동기반 자동미션이 탑재된다.
이외에도 카본 인테리어 장식, 피아노 블랙, 알칸타라 장식이 살아있어 여전히 호화로움을 자랑하며, 가격은 121,000유로에 책정되었다. 이 차는 2010년 3분기부터 독일 시장에 먼저 진출한다.
첫댓글 형이 이거 땡기네여 4s 카비랑 가격이 비슷할 듯
아아앙 그래도 가격이 부담스러운 1인 ㅋㅋㅋㅋ
캡문형님 하나 션~하게 질러주세요~조수석은 제가 지켜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