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ddanzi.com/free/769214640
제가 우크라전쟁 글쓰면서 참고하는 친러스탠스 오스트리아인의 트윗입니다.
https://twitter.com/GeromanAT/status/1645674598719946752
"유출된 문서"는 의도적으로 심어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이 실제보다 훨씬 약하다는 것을 보여줘서 러시아의 오판을 유도하거나
또는
우크라이나가 (춘계대공세)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것을 보여주는 NATO 출구 전략의 첫 징후일것입니다.
저도 이 트윗에 동의하는게,
시모어허쉬가 폭로한 미국의 노드스트림 폭파 기사를 뉴욕타임즈가 어떻게 물을 탔나요?
반러무장투쟁하는 우크라 특공대가 요트를 렌트해서 폭파했다는 말도 안 되는 소설을 써서 미국 쉴드를 쳤습니다.
워싱톤포스트나 뉴욕타임즈나 미국주류,정론언론이란 매체들은 전쟁당사자나 다름없는 미국정부,정보부,펜타곤입장을 철저히 대변하는 전시보도지침을 준수하고 있고, 가끔가다 팩트2할 정도 섞어서 정론언론 코스프레하고 있습니다.
근데 갑자기 뉴욕타임즈가 우크라전쟁 관련 저런 극비문서 유출을 적극적으로 팩트에 기반해서 보도한다고요?
CNN은 미국인들도 안 믿는 시청률 처 박은 친정부매체로 전락한지 오래지만
뉴욕타임즈가 가지고 있는 미국식자층에 대한 영향력은 아직 무시할수 없습니다.
극비문서유출경위가, 인터넷 키베뜨다 빡쳐서 키베 이길려고 극비문서를 유출했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요?
한국 포탄 33만발 우회수출은 이젠 감출거리도 없게 됬습니다.
예전 푸틴좌담회 보도기사.
러시아가 북한 핵무기개발이나 방공망 s300 s400 을 대놓고 지원하면 가장 엿 먹는건 대한민국입니다.
러시아군이 아무리 종이호랑이, 개구린 군사력 민낯을 노출했다 해도 방공망이나 핵무기기술 만큼은 무시할수 없는 수준입니다.
극초음속미사일 기술도 아무리 비대칭전략무기라 해도 미국이 따라오려면 수년걸릴 기술격차가 존재합니다.
통일문제만 들여다봐도 미국,일본,중국,러시아 4개국 중에 그나마 한국 편 들어줄 나라는 러시아 하나였습니다.
일본,중국,미국이 한반도 평화를 원할까요? 일본은 제2의 한국전 터지길 오매불망 원할겁니다. 중국은 북한을 자국권역화 하겠단 욕망을 감추지도 않습니다. 미국은 어떻게든 중국과의 긴장관계를 고조해서 패권유지를 위한 발판으로 대만문제를 이용하길 원하고 있고요.
러시아가 현재 달러약화, 다극화를 위해 중국과 손잡았다 해도 역사적,지정학적,군사적으로 봐도 양국은 숙적에 가깝지 내밀한 신뢰관계가 형성유지 되기 어렵습니다.
뒤통수 상시로 칠수 있는 중국보다는 그나마 한국이 믿을만한 기술력과 자본을 갖춘 나라라고 생각한게 전쟁 전 러시아 스탠스였습니다.
왜 이길수도 없는 전쟁을 하는 우크라이나에 되도않는 감정이입 그것도 사실관계,팩트에 맞지도 않는 허구에 기반해서 무지성 응원을 하는지 저는 여전히 이해가 안 됩니다.
저 전쟁의 최대피해자는 9년간 포격,폭격맞고 죽어간 돈바스 러시아계주민들과 네오나치같은거 관심도 없이 살았던 무고한 일반 우크라국민들입니다.
우크라전쟁은 애시당초 핵을 가진 러시아가 질수가 없는 전쟁입니다.
전황을 계속 지켜보고 있는 친우전황러들은 춘계대공세 하나만 믿고 있는데, 만약 기적이 일어나서 춘계대반격이 성공했다 칩시다.
러시아는 핵사용 만큼은 끝까지 자제할거란 믿음은 어디에서 나오는건가요?
크림이 정말 넘어간다면 핵사용할건 말할것도 없고, 하다못해 도네츠크가 다 밀리더라도 핵사용 불사할겁니다.
전쟁승패는 이미 결정됬는데, 왜 필패할 나라에 별 이득도 없는 포탄지원을 해서 전후 러시아관계 복구를 더 어렵게 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