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10월 14 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개인의 회복, 민족의 부흥
[고린도후서 4:8~9] 우리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 어느 마을에 한 그루터기가 있었습니다.
이 그루터기는 예전에 아름답고 울창한 나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무 그늘을 찾아와서 쉬곤 했기에 나무가 베어지자 마을 사람들은 슬퍼했습니다.
그루터기는 점점 쓸쓸해졌고, 그 주변은 잊혀진 공간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어린 소년이 이 그루터기를 발견했습니다.
그 소년은 그루터기를 의자 삼아 앉아 놀다가 주변 친구들을 초대했습니다.
소년은 그루터기를 "우리의 비밀 장소"라고 부르며, 마을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상상 속 모험을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루터기는 소년의 꿈과 이야기로 가득 차게 되었고, 마을 사람들은 그루터기를 다시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소년과 함께 그루터기를 중심으로 작은 축제를 열고, 꽃과 장식을 더해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이제 그루터기는 과거의 아픔을 기억하는 동시에 새로운 만남과 이야기가 시작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스가랴 8:11~12]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제는 내가 이 남은 백성을 대하기를 옛날과 같이 아니할 것인즉 곧 평강의 씨앗을 얻을 것이라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으며 땅이 산물을 내며 하늘은 이슬을 내리리니 내가 이 남은 백성으로 이 모든 것을 누리게 하리라
그루터기는 나무가 베어져 남은 부분으로 과거의 상실을 상징하지만, 그루터기는 끝이 아닙니다. 희망과 공동체의 회복,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개인의 회복은 개인적인 영역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민족의 부흥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논리나 이론에 의해 살지 않고,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붙잡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은 변함이 없고 영원 불변합니다.
그루터기가 끝까지 남아 새로운 시작을 하듯, 다른 사람들이 다 포기하고 세상과 타협할 때에도 우리는 끝까지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붙잡고,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기독교를 대적하고, 가정과 나라와 하나님을 대적하고, 세상을 망하게 하는 사탄의 전략에 속지 않도록 거짓과 진짜를 분별하여 끝까지 남아야 합니다.
남은 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사명을 붙잡고 기도하며 전진하는 사람들입니다.
남은 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영적 추수를 위해 기도하면 남은 자가 됩니다.
찰스 스펄전은 “강력한 폭발음 없이는 커다란 바위 덩이를 깨뜨릴 수 없고, 생쥐처럼 조용하기만 해서는 영혼을 구하는 전투를 치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신앙생활은 유람선을 타는 것이 아니라 전투함을 타는 것이며, 신앙인은 영적 전쟁의 구경꾼이 아니라 전사(戰士)입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포기하거나 쥐처럼 조용히 방관하지 말고, 거룩한 폭발음으로 대반전을 이루고, 주님만 끝까지 붙잡고 버티면 남은 자가 됩니다.
또한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하면 남은 자가 됩니다.
먼저 은혜를 받은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빛나는 신앙의 유산을 남겨주고 언약의 자손이 되도록 남은 자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마지막 남은 자는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이 우리 삶의 주인임을 믿는 한, 우리는 남은 자입니다.
우리가 끝까지 남은 자로 살아갈 때 능치 못함은 없으신 우리 주님은 우리 눈 앞의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해주실 것입니다.
우리 모두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남은 자가 되어 회복을 넘어 부흥을 경험하길 기도합니다. (2024년 10월 13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하나님 아버지, 눈물과 탄식으로 속수무책인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말씀 처방전을 붙들고 기도할 때, 하루하루 회복과 희망의 설렘으로 춤추게 하소서.
끝까지 남은 자가 되어 다음 세대에게 거룩한 나라를 물려주게 하소서.
한국 교회가 강력한 선교 마인드로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출정할 때, 거룩한 폭발음으로 '전세계적인 대반전을 위한 결정적인 출발점'이 되게 하여 주소서.
🙏대한민국의 복음의 역전을 이루는 연합예배를 위한 100대 기도제목 2
11.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한국교회가 다시 한번 이 땅의 소금과 빛으로서의 사명을 짊어지는 자리가 되게 하시고 온 한국교회가 하나 되고 교단과 교파를 뛰어넘어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이름만 높임 받게 하옵소서.
12.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가 한국교회의 새로운 부흥의 전환점이 되게 하시고, 80년 대에 세계선교를 선두하며 복음 전파의 사명을 지고 세계로 뻗어 나갔던 것처럼, 21세기 세계 교회의 복음주의 허브의 역할을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13.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에 순서를 맡은 모든 목사님들을 천군천마로 지켜주시고 철병거를 두려워하지 않고 불병거의 은혜를 간구하는 목사님들을 통하여 땅이 진동하고 생수의 강물이 흐르게 하옵소서
14.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당일에 기도회를 인도하기에 최적의 날씨와 환경을 허락하여 주시고, 준비되는 방송과 음향, 오고 가는 교통 등 모든 곳에서 물 흐르는 듯한 진행이 이루어지게 하사 어떤 안전 사고도 일어나지 않게 눈동자와 같이 지켜 주옵소서
15.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를 섬기시는 1만여 명의 섬기시는 봉사자들에게 물 떠온 하인만 아는 이루 말할 수 없는 큰 은혜를 부어 주시고, 먼저 은혜를 받고 모든 사역을 기쁨과 감사로 받으며 어떤 다툼과 불화가 일어나지 않게 붙들어 주옵소서.
16. 차별금지법 또는 평등법으로 불리는 법안은 창조질서와 자연법에도 어긋나는 법안일 뿐 아니라 개인의 표현의 자유, 양심의 자유,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는 악법임을 국민들이 알게 하소서
17. 하나님 앞에서의 평등이 아닌 서로가 모두 똑같아야 한다는 평등 실현의 환상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전체주의적 발상인지 국민들이 분별하게 하셔서 역차별적으로 대다수 국민의 자유를 억압하는 반인권적 법률이 통과되지 않게 하옵소서.
18. 이미 차별금지법이 통과된 몇몇 나라에서 많은 부작용과 폐해가 드러나는 가운데 차별금지법의 폐해가 우리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서 대한민국에서는 이러한 법안이 선제적으로 차단되게 하옵소서.
19. 하나님이 세우신 창조 질서에 반하는 동성애와 트랜스젠더 등의 성혁명 흐름들이 끊어지게 하시고 이를 긍정하고 지지하는 거짓과 궤변들이 무너지게 하옵소서.
20. 이미 대한민국 초중고 교육 현장에서는 역사 왜곡과 친이슬람 편향성 뿐만 아니라 동성애 및 트랜스젠더를 미화하고 이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혐오로 몰아가는 내용을 가르치는 가운데 우리 자녀 세대를 반성경적이고 반문명적인 성혁명 이데올로기로부터 지켜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