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차 해외홈쇼핑 방송판매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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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 > 시장개척
- 경영 > 디자인/상품화/사업화
- 기타 > 동반성장
| 2022-02-14 ~ 2022-02-25 |
사업개요
국내 중소기업의 홈쇼핑 대기업 해외플랫폼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활동 촉진을 위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홈쇼핑 방송 동영상 제작비 및 제품 현지화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
☞ 업체당 최대 2,000만원 지원
가점우대제도
ㅇ 명문장수기업 관련공고조회
ㅇ 사회적기업 인증 관련공고조회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자격 : 중소기업기본법상의 중소기업
* ‘특례대상 중견기업’ 또는 ‘중소기업 유예기간에 해당하는 중견기업’ 포함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사업내용
- TV홈쇼핑 4사 해외플랫폼 및 인프라를 활용, 제품수출을 희망하는 방송후보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해외홈쇼핑 방송 및 판매를 지원
- 총 12개국 19개 해외홈쇼핑 방송채널 활용
구 분 | 진출현황 | 진출내용 |
GS홈쇼핑 | 8개국 10개 채널 | 대만 (모모홈쇼핑), 일본 (QVC JP, Shop Channel), 인도네시아 (Lejel Shop, O Shop), 말레이시아 (Go Shop), 태국 (TVD), 미국 (MBC AMERICA), 두바이 (Citruss TV), 베트남 (VGS) |
롯데홈쇼핑 | 6개국 6개 채널 | 중국 (HUMAI), 태국(TRUE SHOPPING), 인도네시아(MNC SHOP), 베트남(VGS), 말레이시아 (GO SHOP), 미국 (MBC AMERICA) |
현대홈쇼핑 | 4개국 6개 채널 | 호주 (TVSN), 대만 (동삼홈쇼핑, 모모홈쇼핑), 인도네시아 (LEJEL, O SHOP), 말레이시아(ASTRO) |
공영홈쇼핑 | 3개국 3개 채널 | 필리핀(K-onstyle), 태국(Stark), 싱가포르(Responze TV) |
* 홈쇼핑사의 해외 JV 사 및 현지 협력 홈쇼핑사 활용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
ㅇ 지원내용
- 해외홈쇼핑 방송을 위한 동영상 제작비 및 제품 현지화 비용 지원
구분 | 세부지원내용 | 정부지원금 한도(부가세 제외) | 비고 |
동영상 제작 | - 인서트 동영상 제작 - 현지 방송 영상 제작 | 실 소요비용의 70% 이내 (업체당 최대 2,000만원) | 업체부담 : 실 소요비용의 30% 이상 |
제품 현지화 | - 해외진출을 위한 제품현지화(디자인, 기능 및 성능개선 등) |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동반진출사업(www.globalwinwin.or.kr)
ㅇ 신청 서류 : 회사소개서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관 리 기 관 명 | 연락처 |
사업 수행기업 | 나이스평가정보 동반진출 관리지원팀 | 02-3771-1633 |
관리기관 |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 | 02-368-8754, 87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