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m.insight.co.kr/news/343208
그는 페미니즘의 바이블로 꼽히는 이 소설에 대해 "말도 안 된다"고 평가하며, 소설의 주인공을 1941년생인 이명박 전 대통령과 비교하기도 했다.
그는 "85년생이 보기엔 어릴 때 밥상머리에서 남녀차별을 심하게 당했고 애를 데리고 벤치에서 커피 마시고 있었더니 남편 등골 빼먹는 맘충 소리를 들었다는 82년생 김지영은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자서전을 언급했다.
그는 "이런 식의 고난 열거는 차라리 41년생 MB(이명박 전 대통령) 자서전을 보면 화끈하게 돼 있다"며 "김지영보다는 먹을 것이 없어 술 담그고 난 찌꺼기를 먹었고, 대학교 등록금을 댈 수 없어서 시장 청소하면서 겨우 학비 댔다는 MB가 당연히 더 절대적으로 힘들지 않았겠나"라고 했다.
(중략)
나아가 페미니즘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남겼다. 한국 페미니즘이 자신의 이득을 취하는 방향으로만 가면 사회 공감을 얻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미국에서 봤던 페미니스트 운동 중 하나는 '모든 전투병과에 여성이 복무할 수 있게 하라'였다. 군에서 여성을 차별하지 말고 갈 수 있게 해달라는 거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페미니즘) 운동은 상황에 따라 이득이 되는 것만을 취해야 한다는 방식으로 가고 있어 어느 쪽의 공감도 사기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아 존나 짜증나
왜저래
41년생 이명박ㅋㅋㅋ 예시가 잘못됐잖아 하버드 나온거 맞아??? 타진요 뭐하냐
뭐하냐?
ㅡㅡ
갈데까지 가는구나
ㅋㅋㅅㅂ
메모장....후...
;;;;;
....후
????저게먼소리냐
시발놈
지가 뭔말하는지나 알까?
ㅜㅜㅜㅜ 뒤집어서
내가 한마디만할게...더보기
이딴게 야당 대표라니
쟤 본인 욕해도 고소안한다고 했지?
어그로 존나 잘끄네 ㅋㅋㅋㅋㅋ
이게 먼 .. 되도 안는 소리노
일부러 저러는거지 쟤?
하
ㅋㅋ썅~
아니 야당대표가 됐으면 이런 발언을 하지말아야겠다고 생각 못해...?
🤷♀️🤦♀️💬
본인도 군대안갔잖아,,, 왜 군대 드립치노
에효. 20년생 오스트랄로피테쿠스가 더 힘들엇다.
어그로 좀 그만 끌어..
좀 닥쳐
준석이도 군대를 안갔다고오오오ㅗ오오오오오ㅗ옹오?!?!?!
아..멍청인가 진짜 ..
어휴 등신아..당신의 뇌는 우동사리입니까?
ㅈㄹㅋㅋ
??ㅋㅋ
이명박:저ㅅㄲ외저러노 어리둥절할듯 .. ㅠ
미국에서 본 페미니즘이라니~^^ㅋㅋㅋ 미국에서 저런 얘기하면 진짜 매장당할텐데 진심
존나 싫어
ㅋㅋ
근데 남자들 한국페미니즘은 이기적이다, 이득되는 것만 취하려고 한다고 말하는데, 구체적으로 한국 페미니스트들이 어떤 주장을 했고 그게 왜 이기적인지는 말안함ㅋㅋㅋ
대가리가..
왜케 손이 단풍손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