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MakerVerse의 고급 제조와 만나다
2024년 5월 9일| 회견
공유하다
벤처 캐피탈 회사인 Ninepointfive는 공급망을 개선하고 혁신을 확대하기 위해 제조 회사인 MakerVerse에 투자했습니다.
많은 벤처 캐피탈 기업의 경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새로운 솔루션을 향한 길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벤처 캐피탈 회사인 Ninepointfive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창출하는 기업 분사 및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데 비즈니스 철학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점은 산업 구매자와 엔지니어를 수백 개의 검증된 제조 공급업체에 연결하는 회사인 MakerVerse로 이어졌습니다.
McKinsey의 Jerome Königsfeld와 Christian Jansen은 Ninepointfive의 창립 파트너인 Paul van Emmerick 및 MakerVerse의 CEO인 Markus Seibold 박사와 함께 첨단 제조 분야의 전문 지식과 벤처 캐피탈리스트 사고방식을 결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Van Emmerick은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자신의 접근 방식과 유망한 투자의 특성을 공유하고, Seibold는 MakerVerse의 시작, 회사의 운영 모델 및 확장에 따른 목표에 대해 논의합니다.
주요 통찰력 #1: 분사 기업에 투자하면 기업은 스타트업에 이점과 자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빠르게 혁신할 수 있습니다.
Jerome Königsfeld: Ninepointfive의 투자 논제는 무엇입니까?
공유하다
사이드바
전기
Paul van Emmerick: Ninepointfive는 기업 지원 분사 및 신생 기업에 투자합니다. 이러한 스타트업은 뚜렷한 전문 지식과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전통적인 스타트업이 얻기 힘든 기술 및 고객에 대한 더 나은 접근을 제공하므로 더 큰 규모와 성공을 달성하여 비즈니스 구축 역량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 기업형 벤처캐피털이나 벤처팩토리 등 다양한 모델을 통해 창업 활동을 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기업 창업에 대한 투자가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이러한 투자에는 비즈니스 구축을 추진하고 사업부 후원 아이디어, 사업부 간 이니셔티브 또는 직원 중심 아이디어와 같은 다양한 소스에서 아이디어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거나 필터링하기 위한 내부 및 외부 소스가 모두 필요합니다.
스타트업과 기업 모두의 강점을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받고 기업은 이러한 스타트업의 혁신, 속도 및 성장 잠재력으로부터 혜택을 받는 win-win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Christian Jansen: Ninepointfive는 스타트업을 어떻게 지원합니까?
Paul van Emmerick: 우리는 수표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스타트업이 중요한 기능을 구축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성공에 기여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그들이 다양한 관점과 전문 지식을 가진 개인을 불러와 신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기술 세트를 수집할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를 고용하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또한 창립자들을 지원하는 존재가 되도록 돕습니다. 스타트업을 창업하는 것은 창업자에게 외로울 수 있으므로 지침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요 통찰력 #2: 기업 경영진과의 지속적인 참여는 유망한 투자 후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erome Königsfeld: 시장에서 기회를 선별하고 가장 유망한 후보자를 어떻게 식별합니까?
공유하다
사이드바
맥킨지의 도약
Paul van Emmerick: 우리는 C레벨 경영진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그들의 전략적 우선순위와 조기 분사 기회를 이해합니다. 그리고 기회가 생기면 독립적인 전략으로 그 실행 가능성을 평가하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주로 기술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글로벌 공급망의 과제를 해결하는 분야의 스타트업과 함께 기회를 찾습니다. 세 가지 유형의 회사가 우리에게 가장 매력적입니다. 물류 공급망 및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B2B SaaS(Software-as-a-Service) 회사; 미국과 같은 다른 지역에서 개념 증명을 생성한 비즈니스 모델을 유럽 지역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유럽의 주요 기업이나 틈새 시장의 카테고리 리더인 중견 기업과 협력하는 기업. 우리는 일반적으로 범유럽에 진출하고 접근 방식을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훌륭한 창업자 팀을 갖춘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Jerome Königsfeld: MakerVerse에 투자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Paul van Emmerick: MakerVerse는 훌륭하고 다양한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더십 팀은 비전을 달성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들은 급성장하고 있는 주문형 제조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창립 팀은 이미 업계 핵심 플레이어들과 함께 개념을 검증했기 때문에 우리는 새로운 플랫폼이 고객의 관심을 빠르게 끌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게다가 타이밍도 맞았다. 우리는 이들의 혁신적인 플랫폼 접근 방식이 기업이 공급망을 보다 탄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을 인식했으며, 이는 대부분의 경영진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사항입니다.
도약하는 법 배우기 인터뷰
주요 통찰력 #3: 기업 후원자는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시장 견인력을 창출합니다.
Christian Jansen: MakerVerse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이며, 이를 구축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Markus Seibold 박사: 제가 Siemens Energy에서 일했을 때, 수백 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적층 제조 팀은 점점 더 전문화되어 회사 내 소수의 사람들만 3D 프린팅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모든 직원이 3D 프린팅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싶었습니다. MakerVerse는 그러한 열망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MakerVerse를 통해 우리는 산업 사용자를 수백 명의 생산자와 연결하여 모든 종류의 창의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모든 관련 제조 기술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주문형 제조를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업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피칭했으며, 지멘스 에너지의 핵심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긍정적인 초기 고객 피드백은 제가 더 크게 생각하고 Siemens Energy 직원뿐만 아니라 주문형 제조가 필요한 모든 기업에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우리는 사업을 분사하기로 결정하고 기업 투자자인 Siemens Energy와 ZEISS, 그리고 Ninepointfive를 포함한 벤처 캐피털리스트 펀드를 초기 후원자로 확보했습니다.
이제 우리의 목표는 자본 지출을 줄이고 기업이 3D 프린팅뿐만 아니라 CNC(컴퓨터 수치 제어) 가공 및 사출 성형과 같은 모든 제조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문형 제조 부품 주문의 표준이 되고 스타트업부터 블루칩에 이르기까지 고객 공급망의 핵심이 되기를 열망합니다.
Jerome Königsfeld: 주문형 제조 플랫폼에 대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현실로 바꾸셨나요?
Markus Seibold 박사: 우리는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하여 최초의 최소 실행 가능 제품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우리는 제품이 어떻게 보일지 시각화하기 위해 모형을 만들고, 초기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제품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두 달 안에 우리는 플랫폼의 첫 번째 버전을 만들었고, 3개월 후에는 초기 고객 온보딩을 위한 첫 번째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초기 플랫폼은 플랫폼의 두 가지 핵심 이점인 자동 가격 책정 및 주문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가 Reid Hoffman은 "제품의 첫 번째 버전이 부끄럽지 않다면 너무 늦게 출시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 가치 창출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그런 다음 제품 홍보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집중했습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반복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했습니다.
우리는 창립팀과 엔지니어링팀의 재능 있는 구성원들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재능은 우리가 미래에 성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Jerome Königsfeld: Paul, 당신은 초기 자금 조달 외에도 MakerVerse에 대한 1천만 유로 규모의 시리즈 A 자금 조달 라운드를 주도했습니다. 다시 투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Paul van Emmerick: 우리는 MakerVerse에서 우리의 투자 이론이 입증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MakerVerse는 기업 후원자로부터 물려받은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시장의 다른 어떤 업체보다 빠르게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후속 투자는 팀과 플랫폼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가치와 실제 수치 측면에서 긍정적인 고객 견인력은 MakerVerse가 좋은 투자였음을 입증했습니다. 우리는 회사의 장기적인 가치를 인식했습니다. 성공에 필요한 핵심 요소인 우수한 팀과 독보적인 기술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주요 통찰력 #4: AI는 비즈니스를 확장할 때 고객 상호 작용을 자동화하고 개인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Jerome Königsfeld: MakerVerse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AI와 생성 AI(gen AI)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Markus Seibold 박사: AI는 우리 제품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AI를 사용하여 수백만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부품 바구니를 포함한 모든 주문에 대해 자동 견적을 제공하는 최첨단 가격 책정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AI는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부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의 데이터 과학 팀은 수백만 개의 부품, 형상 및 가격 조합을 컴파일하는 가격 책정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부품에 대한 디지털 설명은 모델이 몇 초 안에 가격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가격 책정 알고리즘을 최적화하기 위해 주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웁니다. 우리는 고객 요구 사항을 자동으로 더 잘 포착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을 글로벌 네트워크의 올바른 생산 파트너와 일치시키기 위해 Gen AI의 적용을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비즈니스 기능 전반에 걸쳐 AI 기능을 수용하고 Gen AI를 사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저자 소개
Markus Seibold 박사는 MakerVerse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Paul van Emmerick 은 Ninepointfive의 창립 파트너이자 투자자입니다. Christian Jansen 은 McKinsey 함부르크 사무소의 파트너이고 Jerome Königsfeld는 쾰른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인터뷰 대상자가 표현한 의견과 의견은 개인의 의견이며 McKinsey & Company의 의견, 정책 또는 입장을 대표하거나 반영하지 않으며 McKinsey & Company의 승인을 받지도 않습니다.
우리에게 이야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