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726회에는 '야, 너두 벌 수 있어' 특집을 맞아 전원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만의 돈 버는 비법을 알려줬다.
이날 전원주는 "나는 (성우 시절) 50만 원 월급을 받을 때부터 놀러 안 가고 가는 데가 주식회사, 부동산, 저녁 시장이었다. 부동산은 급매 나온 거 보러, 저녁시장은 떨이 찾으러"라며 "정말 저는 돈이 아쉬웠다. 1.4후퇴 때 이북에서 내려와서 돈의 중요성을 그때부터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만의 주식투자법에 대해 "500만 원부터 시작을 했다. 나는 제일 중요한 게 분산투자. (그리고) 팔 생각 말고 자꾸 긁어 모으라. 손해 봐도 기다려라. 언젠가는 올라간다. 10년 기다린 것도 있다. 10배가 올라가더라. 한 푼 두 푼 티끌 모을 때가 힘들지 어느 단계 올라가면 느긋해진다"고 말했다.
전원주는 종목 선택 비결에 대해선 "회사를 본다. 발전 있는 회사인가 무너질 회사인가. 주식 권하는 사람 인상을 본다. 관상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프로는 전원주의 투자법이 50대 여성들과 비슷하다며 "50대 여성분들 투자율이 제일 좋다. 안 팔고 계속 모은다. 제일 안 좋은 게 20대 남성들, 못 참는다"고 말했다.
전원주는 또 다른 부자되는 비법으로 절약 정신도 밝혔다. 집에 전등 하나만 켜고 깜깜하게 산다고. 그는 "너무 안 써서 검침원이 조사를 왔더라. 뭐가 잘못된 거 아니냐고. 진짜 아끼는 거 나 못 따라 간다. 휴지도 많이 쓴다가 미리 잘라서 실에 꿰 놨다. 은행 갈 때도 한 번도 돈 찾으러 간 적 없고 집어 넣으러만 간다"고 말했다.
전원주는 이어 은행에서 차로 모시고 가는 VIP 대접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전원주는 "내가 은행 가면 번호표를 뽑은 역사가 없다. 거기서 전화가 온다. '선생님 뭐가 하나 끝났으니 받으러 오시는데 시간 언제가 되시냐'고. '다음주 수요일'이라고 하면 (차로 모신 뒤) 지점장이 온다. 내 방에 대통령 들어가는 것처럼 쫙 서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시가 어른 중에 저런 분 계심ㅎㅎ 진짜 그냥 흔히 보이는 이웃집 할머니처럼 생겼는데 저렇게 아끼고 투자 잘 해서 겁나게 부자임. 아직도 아끼고 사셔. 그래도 가족들한테 쓸 때는 씀. 부동산으로 많이 버셨는데 이제 사업도 하시고 돈 긁어모으는 중인데도 겁나게 아끼셔. 여행도 종종 가고 만나고 하는데 이래야 부자되나 싶음.
첫댓글 와 대단ㄷㄷ 은행도 한곳만 다니나? 전원주가 돈빼면 큰일나니까 지점장이 잘하넹
ㅇㅋㅇㅋ 존버할게요
완전 멋있으셔 재테크신이야
진짜 멋있다
멋있다
멋있으시다 ..
존버‼️
멋잇어..!!!
진짜 존경합니다.
그런데 선생님 셀트리온은 이미 존버 기간이 지난거라.. 새로 존버는 아니되겠지요..?
개머싓서 진차
이런거보면 티끌모아티끌이란 말 많아도 절약이 가장 기본인가봐
ㅜㅠ대박.....하지만 모을 돈이......하
멋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리딩좀 해주세요
진짜 찐 부자들이야말로 절약 엄청나고 쓸데없는거에 안 쓰시더라... 내가 살면서 봤던 부자 2명 둘다 외모만 보고서는 고시생인줄 알았어.. 낡은 티셔츠에 청바지에 백팩매고 다녀서.. 근데 알고보니 개부자였음... 실제로 빚에 허덕이는 사람은 명품에 집착했고..
공감 거지일수록 명품 집착하더라 파산한 사람 글 최근에 보니 명품 고르고 있었어
유일하게 돈쓰는게 건강쪽이라 호텔 피트니스 다닌다던데 엄청 비싼거로 피티받는다고,,,부럽
카카오 언제 사면 되나요ㅠ 떨어지면 사야지 ×오조오억 하다가 나만못사는거 아냐로 바껴서 똥줄타요ㅠ
내 인생멘토인듯 인생 저렇게 살아야지
근데 저거 일반 은행말고 프리미엄 ? 뭐 그런데 저런고객들만 받는 은행이 있어 나도 한번 회사일땜에 타봤는데 다른 연옌고객들 많던데 ㅋㅋ 다 차 태워가고 방 하나씩 다 있고 아무것도 안하고 음료마시고 티비보면서 기다림 번호표 음서 ㅋㅋ
시가 어른 중에 저런 분 계심ㅎㅎ 진짜 그냥 흔히 보이는 이웃집 할머니처럼 생겼는데 저렇게 아끼고 투자 잘 해서 겁나게 부자임.
아직도 아끼고 사셔. 그래도 가족들한테 쓸 때는 씀. 부동산으로 많이 버셨는데 이제 사업도 하시고 돈 긁어모으는 중인데도 겁나게 아끼셔. 여행도 종종 가고 만나고 하는데 이래야 부자되나 싶음.
나새끼 5퍼에 만족하고 맨날 팔아치웠는데ㅠㅜ
멋다 진짜.....
와 진짜 본새 오진다...
와 진짜 열심히 모으셨구나...쩐댜...